한번에 임신확률 몇 프로일까?

임신을 하려는 것과 하지 않으려는 것 중에서 더 어려운 것은 무엇일까?

 

많은 사람들은 피임이 더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임신을 하는 것이 훨씬 더 어렵습니다.

 

원치 않는 임신을 방지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은 여전히 완벽하지 않고, 더구나 피임 실패로 인해 원하지 않는 임신을 고민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피임은 매우 어려운 문제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물학적으로 보면, 남성은 사춘기 이후 언제든지 임신이 가능한 상태이지만 여성은 그렇지 않습니다. 여성은 임신이 가능한 기간이 한 달에 며칠 안 되기 때문에 임신을 하기가 더욱 어렵습니다.

 

한번에 임신확률

 

한 번에 임심확률은 몇 %?

 

수정되지 않은 난자는 생존 기간이 24시간가량이며 여성의 질 내에 사정된 정자도 48시간 정도만 수정 능력을 유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성의 생리 주기 28일 가운데 실제로 임신이 가능한 시기는 배란 전 2일과 배란 후 1일을 합한 약 3일 정도뿐입니다.

 

가임기

 

이에 따라 확률적으로 계산하면, 한 달 중 어느 하루 우연히 잠자리를 했을 때 임신할 수 있는 가능성은 3일 나누기 28 일해서 대략 11% 정도입니다. (변수는 정자의 생존기간)

 

하지만 실제 확률은 이보다 더 낮습니다. 왜냐하면 정확한 배란기에 성관계를 가졌다고 해도 반드시 임신이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배란기에 성관계를 해도 임신될 확률은 대략 30%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결국, 11% 중에서도 한 번의 성관계로 임신할 확률은 30%입니다.

 

즉 어떤 질병도 가지지 않은 건강한 여성과 남성이 한 번의 관계로 임신할 확률은 3% 내지 4% 정도이므로 생각보다 적습니다.

 

신혼부부신혼신혼부부2

 

신혼여행에서 임신하는 경우가 많은 이유는 단 한 번의 성관계만 있었다는 것이 아닌, 여러 번의 성관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성관계의 빈도수가 많아질수록 임신 확률도 올라갑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현실에서는 이 확률보다도 훨씬 낮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위의 계산 방식대로 3%의 임신 가능 확률을 가정한다면 신혼기에 거의 매일 부부 관계를 할 경우 3% * 30%가 되기 때문에  임신할 확률은  90% 가량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실제 임상에서는 결혼한 부부 중 6개월 동안 시도하면 60%, 1년 이내에 시도하면 90% 정도가 임신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1년 이내에 임신하지 못하는 불임 부부 비율은 전체의 약 10% 정도이며, 이 비율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계산기에서 계산한 확률과는 달리, 현실에서의 임신 확률은 1달에 90%가 아닌 1년에 약 90% 정도입니다. 그러므로, 365일 중 어느 날이든 임신할 확률은 0.25%에 불과합니다.

 

 

임신과 관련하여 참고하면 좋은 글

 

한번 관계로 임신할 가능성은 상당히 적지만 그 적은 확률이 100%가 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오히려 임신 가능성이 없는 날짜에 임신을 한 사례 및 원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