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 임신사례 및 실패사례

사후피임약은 임신 계획이 없는 상태에서 실수를 한 경우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은 사후피임약 복용입니다.

 

특히 가임기에 관계를 맺었다면 임신 가능성이 30% 정도가 되기 때문에 원치 않는 임신을 위해서는 사후 피임약 복용이 필수입니다.

 

사후피임약을 복용하게 되면 여성호르몬을 순간적으로 폭증시켜 체내 난자의 배란을 억제시키고 수정란 착상을 방해하는 방식으로 임신이 어려워지게 됩니다.

 

사후피임약

 

호르몬의 균형이 깨지게 되면서 사람에 따라 두통, 어지럼증, 구토 등의 증상과 부정출혈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사후피임약에 대한 부작용 사례는 아래를 참고 바랍니다.

 

 

사후피임약 피임 성공률

 

사후피임약 피임 성공률

 

  • 관계 후 하루(24시간) 이내 : 95% 성공
  • 관계 후 1일~2일 이내 : 85%
  • 관계 후 2일~3일 이내 : 40%

 

사후피임약은 빨리 복용할수록 피임 성공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불안하다면 꼭 하루 안에 복용하길 권장합니다.

 

단 피임 성공률은 100%를 보이지 않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24시간 이내 복용했어도 100명 중 5명은 임신이 된다는 것을 뜻합니다.

 

 

하루가 경과하면 100명 중에 평균 15명은 임신이 되기 때문에 임신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운 것은 아닙니다.

 

즉 아무리 빠르게 복용했더라도 100% 피임이 되지 않는 만큼 관계 후 최소 2주 후에 임테기(임신 테스터기)로 확인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 사후피임약 복용 후 생리를 하지 않아요.

 

사후피임약은 여성호르몬을 체내에서 크게 증가시키기 때문에 월경일을 강제로 조정하게 됩니다. 따라서 생리를 하지 않는다고 임신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사후피임약 임신사례

 

여성 커뮤니티를 보면 사후피임약을 복용 후 임신을 걱정하거나 실제로 임신된 사례가 있습니다. 아래는 커뮤니티에 올라온 사후피임약 실패사례 후기입니다.

 

사후피임약 임신사례

 

사후피임약 실패사례

 

※ 사후피임약 처방

 

사후피임약은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병원에서 처방을 받은 후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즉 당연히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없습니다.

 

처방전은 관계 후 120시간이 지나지 않았을 경우에 처방이 가능합니다. 사후피임약을 남편 또는 남자 친구가 대리처방을 하거나 미성년자가 처방하는 경우는 아래를 참고 바랍니다.

 

 

사후 피임약 처방 없이 구매 가능할까?

사후피임약은 원치 않는 임신을 예방하기 위한 대표적인 응급 피임법입니다. 뜻하지 않게 피임을 하지 못했거나 실패한 상황에서 적용할 수 있는 피임법으로 난자가 자궁에 착상하는 것을 막아

www.newsmaru.com

 

 

사후피임약 먹고 임신, 태아 영향

 

사후피임약 태아 영향

 

위는 사후피임약을 복용 후 월경이 없어 임테기로 테스트를 해본 결과 두줄이 나와 임신이 된 사례입니다. 참고로 사후피임약을 먹고 임신이 되어도 태아에 끼치는 영향은 크지 않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