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멍 빨리 빼는법 (민간요법+멍크림 추천)

어디에 부딪치거나 외부로부터 충격을 받으면 피부 아래의 혈관이 손상되어 피가 주변 조직으로 새어 나오면서 피부를 통해 검거나 푸른색으로 보이는 것을 멍이라고 합니다.

 

피멍은 멍이 더 심하게 표출되는 것을 말하는데 일반 멍이 1~2주 정도면 사라지는 반면 피멍은 길게는 3~4주까지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외부로 노출되는 부분에 피멍이 들게 되면 외관상 보기 좋지 않고 또 빠른 회복을 위해 방치하기 보다는 적절한 관리를 통해 피멍을 빨리 없애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멍

 

멍든 부위를 보다 빠르게 진정시키는 방법은 민간요법과 연고를 바르는 방법이 있습니다. 정말 시급하게 빼야 한다면 레이저 치료를 받는 방법이 있지만 다른 방법 대비 치료 비용이 부담이 가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래에 소개하는 방법으로도 얼마든지 피멍을 빨리 빼는데 충분히 효과적이니 본인에게 편안한 것을 선택해 적용해보길 바랍니다.

 

피멍 빨리 빼는법

 

냉찜질, 온찜질

피부에 냉찜질을 가하면 혈관이 수축돼서 피가 주변으로 퍼지는 것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온찜질은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피멍이 외부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냉찜질, 온찜질

 

따라서 피멍이 생긴 초기에는 냉찜질을 하는 것이 좋으며 어느 정도 피멍이 진정될 경우 온찜질을 하는 것이 피멍을 빨리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순서를 바꾸면 안 됩니다.)

 

둥근 원형 기구 마사지

TV를 보면 멍든 부위에 계란을 굴려주며 마사지를 하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는데, 실제로 둥근 원형 기구를 이용해서 마사지를 하는 것은 혈액순환을 도와 멍을 빨리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달걀을 이용한 마사지는 전통적인 민간요법으로 탁구공, 장난감 공 어떤 것이든 좋습니다. 혈액순환을 통해 부기를 빼는 방식이기 때문에 멍이 생기고 최소한 하루나 이틀 뒤에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사지를 할 때는 넓은 범위에 걸쳐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야 합니다. 간혹 멍을 빨리 제거하고 싶은 욕심에 무리하게 눌러서 마사지를 할 경우 모세혈관을 자극해서 멍이 더 들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 계란 마사지를 할 때는 멍든 부위를 집중적으로 마사지하기보다는 멍든 부위에서 2cm 떨어진 바깥쪽 부위에  마사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를 살살 자극해서 혈액순환을 돕는 것이지 계란 마사지 자체가 멍을 제거하는 것은 아닙니다.

 

감자팩 활용

감자팩 멍

 

감자에는 솔라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솔라닌은 피부 깊게 침투하여 멍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생감자를 갈아서 멍든 부위에 올려주면 됩니다.

 

멍 크림 바르기

 

멍크림(멍 연고)은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아이용과 성인용이 구분되어 있으니 영유아의 경우 반드시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 후 구매해야 합니다.

 

멍을 빼주는 연고로 자주 이용되는 제품은 2가지를 소개하니 참고 바랍니다.

 

베노플러스 겔노블루 겔

 

  • 베노플러스 겔
  • 노블루 겔

 

 
 

※ 바나나 껍질 이용

 

바나나 껍질에는 소염제 역할을 하는 다당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멍든 부위나 벌레에 물린 부위를 바나나 껍질로 문질러주면 통증과 가려움증이 완화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