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 치료제 1형, 2형 (15년차 노하우 공유)

헤르페스 환자수는 연평균 7% 이상 상승해서 2022년 기준 약 100만 명이 헤르페스로 병원을 찾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증은 발병 부위에 따라 1형과 2형으로 구분되며 아직까지 완치할 수 있는 치료제는 없습니다.

 

이에 따라 헤르페스에 감염된 환자의 스트레스는 상당하며 심한 경우 우울증에 빠지기도 합니다.

 

헤르페스는 단순포진 바이러스라고도 하는데 이는 건강에는 위협적이지 않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개인 체질과 신체 컨디션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누군가에는 적지 않은 통증과 연계되는 증상들로 고통을 겪게 됩니다.

 

헤르페스 치료약

 

헤르페스 치료제

 

헤르페스 치료제는 바이러스를 사멸하는 것이 아닌 바이러스 증상이 외부로 표출되었을 때 이를 빠르게 완화하고 포진 및 병변을 없애는 목적으로 이용됩니다.

 

현재 헤르페스 환자들에게 처방되는 치료제는 경구약과 바르는 연고가 있습니다. 아래는 헤르페스 1형 15년 차, 그리고 헤르페스 2형 3년 차에 접어드는 분들이 실제로 이용하고 있는 치료 방법입니다.

 

헤르페스 환자들은 포진 증상이 사라지고도 컨디션이 안 좋으면 다시 재발하는 것에 큰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따라서 증상이 발현되기 전에 미리 알고 대처하는 것으로 예방 및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헤르페스 1형 (입술포진)

 

1. 경구약 : 발트렉스정

2. 연고 : 펜시비어 크림

 

헤르페스 1형 치료제

 

헤르페스 2형 (성기포진)

 

1. 경구약 : 발트렉스정

2. 연고 : 티로서겔

 

헤르페스 2형 치료제

 

헤르페스 치료약 처방 쉽게 받기

 

헤르페스 2형으로 산부인과 또는 피부과를 방문하는 경우 수포나 포진을 확인하지 않을 경우 약을 처방하지 않는 병원도 있습니다.

 

특히 수포가 생긴 부위가 워낙 부위인 만큼 매번 보여주는 것 자체가 정신적으로 부담스럽고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이런 경우 '비대면 진료'를 통해 약을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비대면 진료를 이용하는 방법은 핸드폰 플레이스토어에서 '비대면 진료'로 검색을 하면 여러 어플이 나오는데 회원수가 많은 어플 아무것이나 설치하면 됩니다.

 

비대면으로 처방전을 받고 약은 택배나 근처의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헤르페스 1형의 경우 발트렉스를 8알 까지 처방받을 수 있으며 2형의 경우 최대 20알까지 처방이 되며 급여 항목으로 1알에 1,300원 정도 되니 참고 바랍니다.

 

추가로 보면 도움 되는 글

 

헤르페스를 포함하여 바이러스, 세균 등이 신체에 침투했을 때 면역력에 따라 다르게 반응합니다. 헤르페스에 감염되고도 무증상으로 지내는 분들은 대부분 체내 면역 반응이 강해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것입니다.

 

헤르페스 치료약과 더불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으로 재발을 줄이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