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에 박힌 피지, 블랙헤드 제거하는 방법

나이가 들수록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고 주름이 늘기 시작하면서 얼굴 전체적으로 피부 컨디션이 안 좋아지게 됩니다.

 

더군다나 모공에 피지까지 많이 박혀 있으면 피부 상태가 더 안 좋아 보이게 됩니다.

 

모공에 박힌 피지를 관리하지 않으면 피지는 공기와 만나 산화되면서 검게 변하게 되는데, 이를 블랙헤드라고 합니다.

 

그리고 피지를 방치할수록 모공이 더 커지게 되면서 악순환은 반복됩니다.

 

따라서 피부관리에 있어 모공에 박힌 피지를 제거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모공 피지 제거법

 

모공에 박힌 피지 제거하는 법

 

피지를 제거하기 위해 시도하는 방법 중 가장 최악은 손톱으로 압력을 가해 피지 또는 블랙헤드를 빼내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은 즉시 피지가 빠져나오기 때문에 피지를 빠르게 제거할 수는 있어도 결국 3~4일만 지나면 다시 피지가 모공에 쌓이게 됩니다.

 

문제는 모공이 늘어나면서 더 많은 피지가 쌓이게 되는 결과를 낳는다는 것입니다. 모공 피지를 제거하여 깨끗한 피부결을 유지하고 싶다면 조금 더 구체적이고 장기적인 계획이 필요합니다.

 

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깨끗한 피부를 가지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tep 1 클렌징 오일 사용하기

 

 

모공 속의 피지는 빼내는 것이 아니라 녹여서 자극 없이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지를 녹여주는 기능이 있는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면 모공 피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클렌징은 매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클렌징을 할 때는 피부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면서 진행합니다.

 

Step 2 모공 줄여주기

 

모공 속에 쌓여있던 노폐물이 제거되면 모공이 넓어지기 때문에 모공을 줄여 피지가 쌓이는 것을 방어해야 합니다. 모공 수렴에 도움이 되는 토너 제품 중 '위치하젤'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토너를 화장솜에 적시고 얼굴 전체적으로 피부결 방향으로 닦아줍니다. 추가로 모공 수렴팩을 활용하여 2~3분간 진행하면 모공 수축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Step 3 모공에 탄력 부여하기

 

모공 수렴 단계를 거쳤다면 마지막으로 모공에 탄력을 부여하여 촘촘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모공에 탄력이 생기면 모공 늘어짐 현상을 예방하고 촘촘한 모공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모공에 탄력을 부여하는 방법은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는데 좋은 성분인 '펩타이드'가 함유되어 있는 에센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공 피지 제거 전후 사진

 

모공 피지 제거 전모공 피지 제거 후
<모공 피지 제거 전후 피부결>

 

기타 좋은 방법

 

추가로 모공 속 피지를 제거하는 방법은 1주일에 한 번 스팀타월을 이용해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스팀타월은 별도로 구매할 필요 없이 집에 있는 수건에 물을 적셔 짜낸 후에 전자레인지에 넣고 30초 정도 돌려주면 됩니다.

 

 

얼굴에 스팀타월을 가볍게 올리고 열기가 식으면 떼어내고 폼 클렌저를 이용해 부드럽게 세안을 합니다. 마무리는 찬물로 해서 모공을 더욱 수축시키는 것도 좋습니다.

 

모공 케어를 하고 있다면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세계사이버대 약용건강식품과 연구 결과에 따르면 견과류를 주 3회 이상 섭취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모공이 작았다고 합니다.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모공을 줄이고 피부결을 매끄럽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코에 바셀린 바르기

유난히 코에 블랙헤드가 많이 낀다면 위에 소개된 방법을 통해 피지를 제거하고 바세린을 발라 유막을 형성하는 것도 좋습니다. 피지가 공기와 만나 산화가 되면 검게 변하게 되는데 바세린을 통해 유막이 형성되면 피지가 공기를 만나는 것이 적어지면서 블랙헤드가 생기는 것을 지연시키거나 없앨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