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통증기간 얼마나 갈까?

띠모양으로 포진이 생긴다고 해서 붙여진 대상포진은 피부병이 아닌 신경성 질환입니다.

 

수두 바이러스가 신경절에 숨어있다가 체내 면역력이 약화된 틈을 타 신체 피부에 나타나는 것으로 통증 강도가 매우 심한 것이 특징입니다.

 

신경에 숨어있기 때문에 대상포진은 신체의 신경 부위가 있는 모든 부위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로 척추를 중심으로 오른쪽이나 왼쪽 중 한쪽에만 띠 모양으로 포진이 생기게 되며 옆구리, 얼굴, 엉덩이 주변, 가슴에 많이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상포진 통증기간

 

대상포진 통증기간

 

대상포진 통증으로 고통을 앓는 환자에 따르면 옷깃만 스쳐도 극심한 통증에 시달린다고 합니다.

 

통증이 심해 정상적으로 일상생활이 힘든 경우에는 병원에 입원을 해서 치료를 받기도 합니다. 신경통이 심한 경우 몇 년 다니던 회사도 그만두고 치료에 전념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통증기간은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상대적으로 면역력과 회복 속도가 적은 고연층일수록 통증기간이 오래갈 수 있습니다.

 

 

골든 타임 이내에 치료한 경우

 

대상포진은 빠르게 치료할 수록 포진에 따른 신경통 강도와 통증 기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골든타임은 피부에 수포가 드러난 날로부터 최대 3일입니다.

 

 

골든 타임을 놓친 경우

 

대상포진 통증언제

 

위의 환자는 3주 동안 근육통을 앓고 있으며 일상생활이 어려워 언제 회복할 수 있을지 답답해하는 경우입니다.

 

골든타임을 넘기는 경우 통증기간은 환자에 따라 짧게는 2주에서 1달 정도 걸리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고연령층이거나 면역력이 약한 경우 회복 속도가 느려 수개월 이상 신경통이 지속되기도 합니다.

 

대상포진 통증후기
대상포진 회복 후기

 

대상포진 치료 및 예방

 

대상포진으로 근육통, 신경통 등의 통증이 길게 가는 경우 한의원의 도움을 받아 빨리 회복했다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상포진을 비롯하여 피부 표면에 드러나는 두드러기, 포진 등은 대부분 체내의 면역력과 관계가 있습니다.

 

 

사람의 몸에는 매일같이 수많은 세균이 침투를 하지만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것은 체내 면역기능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의원에서의 치료 역시 체내의 면역력을 빠르게 회복시켜 회복 시기를 앞당겨 주는 것입니다. 즉 가장 기본은 체내의 면역력을 회복하는 것에 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