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때 키 크는 법

사춘기는 2차 성징이 형성되고 성인이 되어가는 과정을 말합니다.

 

사춘기 시기는 남자는 11~13세에 시작해서 고등학교 2학년, 여자는 10~12세에 시작해서 고등학교 1학년까지를 말합니다.

 

남녀 모두 사춘기 때 2차 성징이 활발하게 진행되며 남성은 체모가 늘어나고 여성은 초경이 시작하게 됩니다.

 

성인이 된다는 것은 다른 한편으로는 성장이 멈춘다는 것을 뜻하기 때문에 보통 최종키는 사춘기가 마무리되는 시점에 결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현재 키에서 1~2cm라도 더 크기 위해서는 사춘기 때 키성장에 신경 써야 합니다.

 

사춘기때 키 크는 법

 

사춘기때 키 크는 법

 

사춘기 때 키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대부분 사춘기 초기가 아닌 중학교 2학년에서 고등학교 1학년에 접어든 경우가 많습니다.

 

키 성장 과정을 보면 사춘기 초기는 급성장기에 해당하며 사춘기가 마무리되는 시점에는 키 성장이 급감하게 됩니다.

 

사춘기 키성장 곡선

 

따라서 남자는 만 14세, 여자는 만 12세를 기준으로 현재 키가 평균보다 작거나 더 크고 싶은 경우 최종 키를 앞두고 키가 더 커지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키가 크는 것은 곧 뼈의 길이가 성장하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뼈의 길이가 커진다는 것은 곧 성장판이 열려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현재 본인의 키성장 가능성이 궁금하다면 성장판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의 키는 크게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결정되는데, 키 성장에 더 많은 영향을 끼치는 것은 환경적인 요인이 더 크게 작용합니다.

 

즉 자녀의 키가 평균보다 작다면 현재의 생활습관이 키 성장을 방해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춘기 때는 생활습관을 들여다 보고 바로 잡을 수 있어야 합니다. 키 성장에 영향을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요인은 크게 3가지입니다.

 

  • 수면 - 하루 9시간 내외
  • 운동 - 성장판 자극 운동
  • 영양분 섭취 - 필수 영양소(단백질, 비타민, 칼슘, 무기질, 탄수화물) 섭취

 

 
 

※ 아주 오래전에 쓰인 '동의보감'에서도 키 크는 비결에 대한 구절이 있습니다. 그 내용은 잘 먹고 잘 놀고 잘 자기였습니다. 조선시대 때 남성은 평균키가 161cm였다고 합니다. 키는 유전적 요인 외에 후천적인 노력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키 환경적 요소

 

위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 바랍니다.

 

2022.08.25 - [건강] - 성장판 닫히고 키 크는 방법

 

성장판 닫히고 키 크는 방법

현대 사회에서 키는 삶에 걸쳐 평생 영향을 끼치는 요인으로 신분, 연애, 연봉 등에 있어 경쟁력을 갖추는데 크게 보탬이 되고 있습니다. 남녀 이상형을 말할 때 키가 많이 나오는 것도 큰 키는

www.newsmaru.com

 

 

성장판 자극운동 (자녀 키 더 크게하기)

요즘은 외모도 경쟁력이며 그중 키는 사람의 전반적인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즉 키도 이제는 스펙이며 경쟁력을 확보하는 요소로 자리 잡아 자녀의 키 성장에 대한 부모들의 관

wikwoo.tistory.com

 

 

겨털나면 키 안 크나요? 방법이 있습니다.

요즘 부모님들은 자녀가 최대한 2차 성징이 늦게 오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2차 성징 증상이 나왔다는 것은 곧 키성장이 멈춘다는 뜻이기 때문에 자녀뿐만 아니라 부모들 역시 노심초사하게 됩니

wikwoo.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