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빠지는 증거 5가지

내장지방이란 이름 그대로 내장 사이사이에 낀 지방을 말하는 것으로 장기가 많은 복부에 집중되어 있어 배를 나오게 하는 원인 중 하나로 작용합니다. (다른 요인은 피하지방)

 

문제는 내장지방은 많이 쌓일수록 전신에 염증물질이 분비되어 당뇨병, 고혈압, 대사증후군, 이상지질혈증, 관절질환 등의 발병 위험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렇다 보니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서 식습관 개선, 유산소 운동, 인터벌 운동, 12시간 공복 유지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문제는 상당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내장지방이 빠지고 있는지 눈에 띄지 않아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지 여부를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내장지방 빠지는 증거

 

내장지방 빠지는 증거 5가지

 

내 몸에서 내장지방이 빠지기 시작하면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허리 사이즈허리 둘레

 

  1. 허리둘레 감소 : 내장지방은 복강 내 장기 주변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내장지방이 빠지면 허리둘레가 줄어듭니다. 따라서 내장지방을 뺄 계획이 있다면 본인의 허리둘레 사이즈를 기록해 두어야 합니다.

  2. 건강 지표 개선 : 복부비만인 분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혈압 수치, 당뇨 수치, 콜레크테롤 수치 등이 더 안 좋게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내장 지방은 제2형 당뇨병, 심장병 및 특정 암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 문제와 맞물려 작용합니다.  내장지방이 빠지면 혈압, 콜레스테롤 수치, 인슐린 감수성과 같은 지표가 개선되기 시작합니다.

  3. 활력 수준 증가 : 내장지방이 과도하게 있는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들 보다 피로감을 더 잘 느끼게 됩니다. 따라서 내장지방을 줄이면 하루가 더 활력적으로 느껴지고 전반적인 컨디션이 개선되는 느낌을 가지게 됩니다.

  4. 소화 개선 : BMI 지수가 높을수록 소화불량 위험이 커질 수 있다는 프랑스의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내장지방이 많으면 위 운동과 이를 조절하는 각종 호르몬이 변하게 됩니다. 또한  내장 지방은 장을 압박하여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즉 내장 지방이 빠지고 있다면 이러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5. 신체 밸런스 개선 : 내장 지방이 빠지면서 근육으로 대체되면 신체의 전반적인 밸런스가 개선되고 건강도 챙길 수 있습니다. 툭 튀어나온 배가 들어가게 되면서 몸매가 개선되는 것도 특징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하룻밤 사이에 발생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내장지방을 빼는 노력을 계속해야 합니다.

 

내장지방과 관련하여 참고하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