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시술후 통증 강도, 기간, 붓기

치과 임플란트 수술이 필요한 일부 환자들은 시술 과정과 이후에 통증 때문에 치료를 망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임플란트 과정에서 잇몸을 절개하고 턱뼈에 구조물을 끼우는 것과 같은 과정을 생각하면 공포스럽고 아픈 과정이라는 인식이 자연스럽습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임플란트 통증 자체에 대해 너무 많은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수술 전에 마취가 투여되므로 수술 과정에서 아무런 통증이나 불편함을 느끼지 않습니다.

 

오히려 임플란트 과정에서 가장 아픈 부분이 마취이라고 말할 정도로 통증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수술 후 불편함이 있고 마취 효과가 사라진 경우 진통제를 복용하면 문제없이 회복됩니다.

 

임플란트 시술후 통증

 

임플란트 시술 후 통증이 걱정된다면?

 

임플란트 통증 외에도 의식 상태에서 수술 과정이 불편하고 두려울 경우 의식 진정을 통한 마취를 통해 수면 마취와 유사한 상태에서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최면 수면 상태를 유지하여 수술 중이나 후에 기억이 남지 않도록 합니다. 통증을 줄이고 임플란트를 안전하게 시행하기 위한 기술은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 수면마취 비용

임플란트 수면마취 비용은 병원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략 20만원 정도로 비용이 발생합니다. 마치 비용이 적지 않으니 니 시술이 정말 무서운 경우에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는 수술의 특성상 잇몸을 절개하고 봉합하는 과정이 필요하며 골 이식과 골 융합에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 과정에서 잇몸의 절개가 과도하게 이루어지거나 골 융합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염증 반응이 발생하면 임플란트 통증과 불편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을 많이 시행한 의사들은 잇몸 절개를 최소화하고 이에 따른 출혈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여 안정적인 수술을 할 수 있으므로 임플란트 통증을 최소화하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 경험이 많고 수술 이후에도 철저한 관리를 실시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실제로 임플란트 시술을 받은 분들의 후기입니다.

 

임플란트 통증 후기
<임플란트 통증 후기>

 

마취에서 따끔거리는 불편함은 있지만 참기 어려운 수준은 아니며 마취 이후에는 시술 중 통증은 거의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플란트 시술을 마치고 마취가 풀렸을 때 욱신거리는 통증의 발생하지만 일상생활을 하는데 크게 불편함이 없다고 합니다.

 

임플란트 시술 후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

 

임플란트 시술 통증임플란트 식립 통증임플란트 잇몸 통증

 

반면에 시술을 받고 상당한 통증을 겪었다고 말하는 분들도 가끔 나타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전에 잇몸 상태가 좋지 않아 뼈이식(골이식)을 해야 하는 과정에서 경험이 많지 않은 병원에서 시술을 받을 경우에 해당합니다.

 

또한 환자의 부주의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 후 구강을 청결하게 유지하지 않거나 음주 또는 흡연으로 인해 염증 반응이 발생할 경우에도 임플란트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경험이 풍부하고 숙련된 기술을 가진 의사를 방문하고 환자 스스로 관리하고 협력한다면 임플란트 통증을 최대한 피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식립 후 통증 기간

 

 

임플란트 통증은 보통 2주에서 4주 정도의 기간 동안 지속됩니다.

 

임플란트 수술 직후에는 약간의 출혈과 부기가 동반될 수 있지만 보통 2주가 지나면 모든 불편함이 사라져서 편안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잔통증은 임플란트 수술 후에 최대 4주 동안 지속될 수 있으며 통증이 길어지더라도 수술이 실패했거나 부작용이 발생한 것은 의심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 통증 정도가 심한 경우 염증 등과 같이 다른 문제가 발생한 경우일 수 있으니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