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꿈치 착색 제거 방법 (대표 2가지)

팔꿈치는 피지선이 적고 다른 부위에 비해 건조하고 마찰이 잦기 때문에 각질이 일어나거나 피부착색이 쉽게 생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팔꿈치는 옷에 지속적으로 쓸리기 때문에 각질이 벗겨지고 쌓이는 것이 반복되면서 피부색이 변하게 되는데, 여름철과 같이 반팔을 자주 입는 계절이면 팔꿈치가 노출되어 상당히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팔꿈치가 시꺼멓게 착색이 되었다면 사실상 민간요법으로는 제거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또한 미백 화장품을 바르는 분도 있는데 대부분 효과를 보지 못했다고 하니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아래에 소개되는 내용은 팔꿈치 뿐만 아니라 무릎, 겨드랑이에도 적용되는 피부 착색 제거 방법입니다.

 

팔꿈치 착색

 

팔꿈치 착색 제거 방법

 

바디 스크럽 사용

 

팔꿈치에 미백 화장품이 효과가 없는 것은 팔꿈치가 다른 부위보다 각질층이 두껍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그 위에 아무리 미백크림과 수분크림을 발라도 제대로 흡수를 하지 못합니다.

 

팔꿈치 피부 색이 변하는 가장 큰 이유는 각질층이기 때문에 바디 스크럽 제품을 이용해 팔꿈치의 각질을 제거해야 합니다.

 

스크럽 제품 종류

 

스크럽 제품은 올리브영이나 온라인을 통해 쉽게 구매할 수 있는데 자극이 없는 젤 타입으로 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바디 스크럽을 이용해 마사지하듯 발라주고 팔꿈치에 충분히 스며들게 가볍게 두드려 줍니다. 스크럽을 이용해 각질을 제거했으면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외출 전에는 팔꿈치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스크럽 제품과 보습제를 이용해서 팔꿈치 착색 제거에 효과를 본 전후 사진 후기입니다.

 

팔꿈치 착색 제거 전
팔꿈치 착색 제거 후

 

착색 제거 레이저 토닝

 

팔꿈치 착색이 유독 눈에 띄게 미관성 보기 좋지 않거나 스크럽을 이용해도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에는 레이저를 이용한 화이트닝 케어를 받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명 착색토닝이라고도 하며 레이저를 이용해 피부 표면의 손상 없이 진피층의 멜라닌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해서 피부톤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시술 시간은 대략 30분 정도 소요되며 1주 간격으로 10회 이상 치료를 해야 가시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착색 제거 레이저 토닝은 10회를 선택하면 1회 가격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니 가급적이면 10회를 권장합니다.

 

 
 

※ 팔꿈치 착색 제거 레이저 토닝 비용

  • 팔꿈치 토닝 - 1회 5만원, 10회 30만원
  • 겨드랑이, 무릎 토닝 - 1회 7만원, 10회 40만원

 

피부와 관련하여 도움되는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