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전자 물때 식중독

올해 일본의 노인 시설에서 물이 들어있는 주전자에 스포츠 음료 분말을 녹여 만든 청량 음료를 마신 입소자 13 명이 메스꺼움과 구토 증상이 나왔다는 소식이 흘렀습니다. 

 

식중동의 원인 물질은 음료 분말 가루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원인은 매일 같은 주전자 장기간물을 끓인 것이 주 요인입니다.

 

오래된 주전자로 스포츠 음료를 만들었기 때문에 식중독이 발생한 것입니다. 오래된 주잔자에 어떤 화학 반응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거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오래된 주전자의 물때

물을 따뜻하게 때 화학 반응을 알기 전에 물때를 알아야 합니다.

 

수돗물에 포함 된 대표적인 미네랄은 칼슘, 나트륨, 마그네슘, 칼륨 등 입니다. 칼슘 이온로 존재하지만 정확히 탄산 수소 칼슘으로 물에 녹아 있습니다. 

 

동굴이있는 암석 중의 탄산 칼슘의 공간에 이산화탄소를 포함한 물이 흐르고, 탄산 수소 칼슘이 암석이 녹기 때문입니다 

 

물론 여기에는 긴 세월이 필요합니다. 동굴에 들어가면 천장에서 늘어지는 종유석을 잘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암석이 녹는 것과 역반응을 일으킵니다.

 

즉 탄산 수소 칼슘을 포함한 물이 천장에서 떨어지는하는 동안 이산화탄소가 공기 중에 방출되면 원래의 탄산 칼슘으로 돌아 가기 때문입니다 

 

긴 세월에 걸쳐 이것이 반복되면 돌트라가 성장합니다. 

 

같은 주전자와 전기 주전자를 사용하여 장기간 물을 끓여하고 바닥에 돌이 모여 있습니다. 이것이 물때의 정체입니다. 

 

수중의 칼슘 농도가 감소하는 것이기 때문에, 물은 더 연수입니다. 한편, 칼슘 등의 농도가 높은 물은 세탁에 적합하지 않은 물입니다. 

 

이유는 비누가 칼슘 등과 반응하여 물에 녹지 않는 침전물 (비누 찌꺼기)를 만들고 세정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즉, 가열 된 물을 사용하는 것이 세탁 효율이 상승하는 "세탁은 목욕 남은 물을 사용"고 옛날부터 전해지고있는 것은이 때문입니다. 

 

이와 같이 세탁도 주전자의 물때있는 것과 같은 반응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마그네슘 , 칼륨 등 입니다. 칼슘 이온으로 존재하지만 정확히 탄산 수소 칼슘으로 물에 녹아 있습니다. 

 

동굴이있는 암석 중의 탄산 칼슘의 공간에 이산화탄소를 포함한 물이 흐르고, 탄산 수소 칼슘이 암석이 녹기 때문입니다.

 

같은 주전자와 전기 주전자를 사용하여 장기간 물을 끓여하고 바닥에 돌이 모여 있습니다. 이것이 물때의 정체입니다. 

 

이 물때를 내는 반응은 수중의 칼슘 농도가 감소하는 것이기 때문에, 물은 더 연수입니다. 

 

한편, 칼슘 등의 농도가 높은 물은 세탁에 적합하지 않은 물입니다. 이유는 비누가 칼슘 등과 반응하여 물에 녹지 않는 침전물 (비누 찌꺼기)를 만들고 세정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비누 찌꺼기 생성을 억제 세제도있습니다. 이와 같이 세탁도 주전자의 물때있는 것과 같은 반응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