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의 하늘이 "오렌지"에 물든 현상

샌프란시스코의 하늘은 미국의 대통령이 비치고있는 TV 화면과 같은 색을하고 있었다. 이 표현은 포스트 Twitter에서 차용한 것이다. 

 

기후변화와 더불어 북미에서 최악의 산불이 이어지고 있다.

 

 

미국 산불

벌레들이 먹은 마른 숲에 번개가 치고 건조한 바람이 불면서 미국 서부에서 약 100 건의 산불이 일어나 있다. 

 

이 산불은 현재까지 13,000 평방 킬로미터 이상에 퍼져 있으며, 1,000 가구 이상이 전소 도시가 통째로 소실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일련의 사건들은 최근 일어난 하늘의 이변을 설명하는 것은 아니다. 

 

아침에 눈을 뜨면 캘리포니아 베이 지역의 주민들은 태양이없는 하늘이 골든 게이트 브리지와 같은 오렌지색으로 물들어있는 모습을 목격 한 것이다.

 

이것은 웃을 아니었다. 

 

끓어 오르는 마그마 같은 빛이 모든 것을 덮고 마치 빛나는 사람 근육의 노을 속에 갇혀 버린 것처럼 느껴졌다. 세기말의 전염병이 생기고 있고 빨간 하늘은 도시 전체가 '블레이드 러너 2049 "의 세트를 재현하고있는 것 같다.

화학 반응과 물리적 현상의 조합

황색은 대기 중 화학 반응과 극히 미세한 물리적 현상이 합쳐지고 일어난 것이다. 직접적인 원인은 산불에 있었다. 

많은 산불이 매우 크고 고온에서 화재 적란을 만들어 내고, 그을음이나 연기를 대기 기둥에 실어 상공 약 15km의 성층권으로 날아 다니게하고있다. 

또한 열이 이상한 바람을 만들어 시에라 네바다 산맥의 연기를 서해안으로 날랐다. 이러한 다양한 오염 물질이 그대로 태양을 차단 한 것이다. 

대기 오염이있는 도시에는 가본 적이 있지만 이번처럼 불길한 깊이있는 주황색은 본 적이 없다. 미 항공 우주국 (NASA) 연구 센터의 물리학에서 에어로졸과 빛의 산란을 연구하고있다. 사나즈 · 봐히디니아는 이렇게 말한다. "대기가 오염 된 도시는 더럽고 좀 어두운 느낌이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번 현상은 굉장히 흥미롭습니다.

그을음이 오렌지를 통과 필터

우선 화학의 이야기에서 시작하자. 연기는 뭔가가 불타는 발생하고 입자가된다. 입자는 탄화수소 분자와 진정한 블랙 카본이다. 그을음 등이 포함된다. 

 

여기에서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은 필터가 걸리지 않은 낮의 태양은 대략적으로 말해 흰 또는 황색 보이고있다. 하지만  모든 빛의 파장만 포함하는 것이다. 

 

즉, 적색에서 청색까지의 가시 광선이 양자 르벨로 점획의 스프레이처럼 섞여있는 것이다. 또한 석유 나 석탄 등 탄소를 많이 포함하고있는 것을 흑색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탄소는 파장이 짧은 청색보다 파장이 긴 빨간색을 더 흡수하고 산란시키는 것이다.

연기가 푸른 빛을 차단

하늘에서 층을 이루고 있던 것은 연기뿐만 아니었다. 그 아래에는 습도를 포함한 공기의 마린 레이어로 지표면 근처의 공기의 온도가 낮아짐에 생기고 있었다. 

 

탄소와 달리 수증기는 보통의 경우 가시 스펙트럼의 붉은 오렌지 측의 빛을 흡수하기 쉽다. 하지만 수소 2 개와 산소 1 개의 물 분자는 연기에 포함 된 대부분의 입자보다 크다. 

 

그리고 빛의 산란라는 물리적 현상에서는 크기가 중요한 것이다. 수백 나노 미터라는 분자 르벨에서는 빛은 입자의 주위에서 굴절 방향을 바꾸고 또 파장에 따라 반사되어 원래의 방향으로 돌아 간다. 

 

즉, 입자의 크기가 다르면 빛의 색깔과 작용도 달라진다. 안개 속에서 '입자가 커지므로 모든 파장에 산란한다. 즉, 평상시의 베이 지역의 색깔이다. 

 

마린 레이어의 담요 위에 필터가 걸리고 그 마린 레이어를 향해 온 모든 빛을 증폭시켜 산란시킨 것이다.그래서 오렌지 빛이 편재하고있는 것 같았다 것이다.

'과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존층 파괴로 다가올 위험  (0) 2021.06.23
대기 중 온실가스 농도 최고치 도달  (0) 2021.06.20
어류에서 플라스틱 노출  (0) 2021.06.20
쇠에 있는 물때 이해하기  (0) 2020.09.24
주전자 물때 식중독  (0) 2020.09.2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