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리언 왁싱 과정 (여성, 남자)

민감한 부위의 털을 모두 제거하는 브라질리언 왁싱은 하기 전에는 부담스럽지만 한 번만 한 사람은 없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과거와 다르게 최근에는 상당히 대중화되어 왁싱샵을 찾는 사람들이 많지만 여전히 왁싱을 한 번도 받지 않은 사람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브라질리언 왁싱은 건강적인 측면에서 받는 사람도 있지만 여름철 물놀이를 앞두고 미용적인 목적으로도 찾는 사람도 상당히 많습니다.

 

왁싱이 초보인 분들은 왁싱의 과정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으며 또 언제 받으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라질리언 왁싱 과정

 

브라질리언 왁싱 과정

 

브라질리언 왁싱을 받기까지 아래의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1. 예약

 

2. 손 소독 후 왁싱샵 입장

 

3. 고객 카드 작성

 

4. 디자인 상담

 

브라질리언 왁싱의 종류는 상당히 다양합니다. 크게 비키니 왁싱, 중급 왁싱, 올누드에 해당하는 고급 왁싱으로 분류되며 원하는 형태 어떤 디자인이든 가능합니다.

 

남성 브라질리언 왁싱 디자인
<남자 브라질리언 왁싱 디자인>
여자 브라질리언 왁싱 디자인
<여성 브라질리언 왁싱 디자인>

 

왁싱샵에 방문하여 디자인 상담을 하기 전에 미리 고민해보고 방문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5. 탈의 및 샤워

 

왁싱샵에는 개별 샤워실이 준비되어 있으며 바디워시와 여성청결제 등 준비되어 있습니다. 보통 하반신반 샤워를 하며 원하면 전신 샤워를 해도 무방합니다.

 

6. 왁싱샵 입장

 

왁싱샵

 

왁싱샵에 입장하면 왁싱이 용이하도록 개구리 자세로 누워야 합니다.

 

7. 털 길이 재단

 

털이 긴 상태에서 왁싱을 하게 될 경우 털이 끊어지면서 깔끔하게 왁싱이 되지 않고 통증도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털 길이를 짧게 재단을 합니다.

 

 

8. 왁싱 시작

 

왁싱은 비키니 라인에서 시작해서 회음부 순서로 진행하며 잔털의 경우 족집게로 마무리를 합니다. 왁싱 시간은 약 30분 정도가 소요되며, 항문 왁싱을 추가하는 경우 약 5분 정도 시간이 추가로 소요됩니다. 항문 왁싱을 할 때는 다리를 가슴 쪽으로 끌어안아주면 됩니다.

 

9. 소독

 

왁싱 후 진정 관리와 보습 관리를 하기 위해 소독을 하면서 유분 및 수분을 제거합니다. 만약 잔털이 남아있다면 다시 족집게로 뽑아서 마무리합니다. 소독 시간 및 잔여 털 제거 시간은 대략 5분 정도 소요됩니다.

 

10. 보습 및 진정 관리

 

왁싱 후 발생할 수 있는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해 진정 관리 및 보습 관리를 진행하며 시간은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11. 마무리

 

알로에를 이용해서 잔여물을 제거하고 바디로션을 발라 수분을 충전해 주면서 마무리를 하며 시간은 5분 정도 소요됩니다.

 

 
 

※ 브라질리언 왁싱 시간

브라질리언 왁싱을 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평균 1시간 30분 정도가 되며 모근 및 모량에 따라 20분 정도 줄어들거나 오히려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브라질리언 왁싱 주의사항

 

먼저 왁싱을 하지 전에 절대 면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왁싱은 털을 잡고 제모를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면도를 하게 되면 오히려 털이 왁스에 잡히지 않아 잘 뽑히지 않습니다. 뽑히지 않는 털은 족집게로 뽑아야 하기 때문에 오히려 통증만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왁싱을 하기 위해서는 모의 길이가 최소 5mm는 되어야 합니다.

 

 

카페인과 알코올은 신경을 각성하여 자극에 더 예민하게 만들기 때문에 왁싱을 받기 전날에는 커피와 술은 피해야 합니다. 왁싱을 받고 난 이후에는 커피와 알코올을 마셔도 문제 되지 않습니다.

 

왁싱을 받으면 모공이 열려있어 세균 침투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왁싱 부위는 접촉이 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당일에는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어야 하며 운동, 샤워, 관계는 삼가야 합니다.

 

그리고 왁싱 후 3일까지는 여전히 모동이 열려 있어 접촉을 자제하고 충분한 보습을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 왁싱 후 수영장은 언제 갈 수 있을까?

왁싱 후 3일이 지난 시점에서 수영장 또는 목욕탕을 방문해야 합니다. 하지만 모공이 닫히는 시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건강을 고려하여 4일 이후에 가는 것을 권장합니다.

 

따라서 수영장 또는 해수욕장에 휴가를 앞두고 있다면 넉넉하게 일주일 전에 브라질리언 왁싱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