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고주름이란? (연예인 사례 포함)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신체 부위는 얼굴입니다.

 

그리고 얼굴 중에서 눈은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성형 중에서 눈과 관련된 수술 및  시술이 가장 많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과 같이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많이 쓰고 다니고 있는 상황에서 눈매가 미치는 영향은 상당히 커지고 있습니다.

 

눈매를 결정하는 요인으로는 눈의 크기, 쌍꺼풀, 눈가 주름 등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눈가 주름과 관련된 몽고주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몽고주름 눈매

 

몽고주름이란?

 

몽고주름은 눈꺼풀의 안쪽을 덮는 내안각 주름을 말하는 것으로 정식 명칭은 '눈 구석 주름', '내안각 주름'이라 지칭합니다.

 

내안각 주름이 몽고주름이라 불리는 이유는 몽골인종 고유의 특징을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알타이산맥을 넘으면서 지내온 몽골인은 바람과 먼지가 많아 이를 방어하기 위해 눈가 주름이 처마처럼 아래로 처져 있습니다.

 

▶ 몽고주름 눈매 유형

 

몽고주름 사례몽고주름몽고주름으로 좁은눈

 

눈꺼풀 안쪽을 주름이 덮고 있어 눈이 작아 보이고 미간이 멀어 답답한 인상을 주게 됩니다. 눈의 가로길이가 짧아 보이기 때문에 상대방으로 하여금 눈시울을 날카롭서 매서운 느낌을 주게 됩니다.

 

 

▶ 몽고주름 눈매 실제 사례

 

몽고주름 실제 사례
몽고주름 예시
몽고주름 눈매

 

위의 사례는 몽고주름이 심해 눈이 답답해 보이는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몽고주름이 있다고 무조건 매력이 없는 눈으로 치부하기는 어렵습니다.

 

연예인 중에서 몽고주름이 있어도 매력적인 미모를 보이는 분도 있으며, 모델은 오히려 몽고주름이 있어 서양인에게 보기 힘든 매력적인 인상을 어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몽고주름 연예인

 

소녀시대 서현, 악동뮤지션 수현이 몽골주름입니다. 소녀시대 서현의 경우 몽골주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매력적인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몽고주름이 있다고 무조건 앞 트임 시술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몽고주름 심한 연예인으로는 악뮤의 수현이 있지만 수현 역시 얼굴과 눈의 밸런스가 좋아 귀엽고 매력 있는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몽고주름 제거 방법

 

몽고주름은 무쌍(쌍꺼풀이 없음) 또는 속쌍꺼풀인 사람에게 많이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즉 쌍꺼풀 수술을 통해 몽고주름을 개선할 수 있지만 몽고주름이 심한 경우 쌍꺼풀이 풀어질 수 있어 앞 트임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앞트임

 

눈 안쪽이 답답해 보이는 경우 내안각을 덮는 주름을 제거하여 눈의 가로 폭을 길게하고 눈의 크기를 키울 수 있는 성형술입니다. 눈과 관련된 성형 중에서 가장 대중적이며 자연스럽게 몽고주름을 트여주는 수술입니다.


각 개인의 특징에 따라 앞트임만 하는 경우도 있고 쌍꺼풀 수술만 진행하기도 합니다.

 

눈은 조금의 변화에서 첫인상을 크게 좌우하는 만큼 눈동자 크기, 눈매, 눈가 주름을 비교하여 얼굴크기와 코 높이 등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균형을 맞추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같이 보면 유익한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