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 압출기 부작용 7가지

피지 압출기는 모공에 박힌 피지 분비물을 제거하는 데 가장 효과적입니다.

 

피지를 제거하기 위해 손톱을 이용하는 경우 손톱에 낀 세균에 감염되어 피부가 손상될 수 있으며 제대로 압출을 하지 못해 모공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여 피지 또는 블랙헤드를 제거할 때 해당 부위에 집중적인 힘을 가해 뽑아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피지 압출기를 사용함으로써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 해야 합니다.

 

 

피지 압출기 부작용 종류

 

1.피부 건강 문제

 

피부 압출기를 사용할 경우 피부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 압출기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면 압출한 부위의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피부 색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가려움증

 

가려움증은 피부 압출기로 피부를 강하게 자극할 때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만약 압출기를 사용한 후에 피부 가려움증이 동반된다면 피부를 다시 자극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민감성 향상

 

피지 압출기를 사용하면 민감성이 증가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피부가 자극을 받기 쉽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피부를 충분히 관리하고, 피부를 적절하게 수분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4. 피부염

 

피부염은 피부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피부 발진과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염증 반응으로 뾰루지 등이 날 수 있으니 압출기를 사용할 때는 너무 강한 압력을 가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5. 각질 증가

 

각질은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피지 압출기를 사용하여 피지 대부분을 제거할 경우 각질이 증가하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모공 크기 증가

 

피지 압출기 종류

 

피부 압출기를 사용했을 때 가장 큰 부작용 중에 하나는 모공의 크기가 증가하면서 오히려 피지가 더 많이 쌓이는 결과를 낳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피지를 제거한 이후에는 모공이 수축할 수 있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7. 미생물 감염

 

미생물 감염은 피지압출기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는 것에서 발생합니다. 피지를 제겋나 이후에는 자외선에 소독하는 것이 좋으나 현실적으로 어려운 경우 세척 후 알콜로 소독한 다음에 건조한 곳에 보관을 해야 합니다.

 

피지 압출기 사용 전 유의사항

 

피지 압출기 사용법

 

피지 압출기를 사용하기 전에는 깨끗한 손으로 피부를 세정한 후, 적절한 압력과 각도로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피부가 민감한 부분은 피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피지 압출기를 사용한 후에는 깨끗한 손으로 피부를 다시 세정하고, 적절한 보습제를 사용하여 피부를 보호해야 합니다.

 

또한, 피부 상태에 따라 적절한 피부 관리제품을 사용하여 피부를 유지해야 합니다.

 

피지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

 

 

피지와 코 블랙헤드는 뽑아내는 것이 아닌 녹이는 개념으로 보아야 합니다. 당장 피지를 압출하여 빼낸다면 쉬원한 느낌은 들 수 있어도 사흘만 지나도 피지가 모공에 쌓이게 됩니다.

 

그리고 압출을 반복하다보면 모공이 늘어나면서 피부상태에 오히려 거칠어 보이게 됩니다. 피지를 제거하는 현명한 방법은 아래를 참고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