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치료 전문병원 선택 요령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는 것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상당한 불편한 일입니다.

 

일반적인 경우 하루에 1/3은 잠을 자는데 시간을 보내게 되며 피로회복, 신진대사, 스트레스 해소 등의 기능을 합니다.

 

즉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할 경우 몸이 나른해지거나 정신이 멍하게 되며 결국에는 신진대사의 균형이 무너지면서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따라서 일시적으로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는 경우는 상관없지만 며칠째 불면증이 이어진다면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불면증 치료 전문 병원

 

불면증 치료 전문병원 선택 요령

 

불면증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병원 방문 후기를 보면 단순히 수면제를 처방해주었다는 것에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환자가 원하는 것은 불면증이 생기게 된 원인을 근본적으로 치료하기 위함인데 단순히 수면제를 처방해주는 것에 실망하게 됩니다.

 

불면증 원인
<불면증 원인>

 

우선 이러한 처방은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 보통 갑자기 불면증이 찾아오는 이유는 스트레스나 환경 변화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불면증이 일시적으로 찾아와 수면유도제 처방이 필요한 경우에는 내과 또는 가정의학과를 찾으면 됩니다.

 

그리고 대개 갑자기 찾아온 불면증은 길어야 2~3주 정도면 정상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문제는 3주 이상 장기적으로 만성 불면증에 시달리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약에 의존하기보다는 반드시 불면증이 발생한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만성 불면증을 겪으면서 정신적으로도 힘든 경우 우울증으로 진단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신경정신과를 찾아 우울증을 먼저 치료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잠을 자지 못하는 경우 신체 컨디션이 악화되기 때문에 정서적인 문제를 간과하기 쉬어 꼭 본인의 정신적 상태를 같이 체크해야 합니다.

 

※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불면증 원인으로 의심되는 경우

  • 정신건강의학과
  • 신경정신과

 

▶ 불면증 원인을 모르는 경우 병원 선택

 

병원 중에서는 아래와 같이 수면에 어려움을 겪는 환자를 집중적으로 치료하기 위한 전문 병원도 있습니다.

 

  • 수면클리닉
  • 수면센터

 

위의 병원에서는 신경과, 이비인후과, 정신과, 심리학과, 치과 등이 같이 구성되어 있어 불면증의 원인을 찾고 치료하는데 전문적인 병원입니다.

 

불면증 클리닉

 

거주지 근처의 병원을 찾는 경우 카카오맵 또는 네이버지도 등을 통해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