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각질 제거하는법 (안전한 방법)

발은 신체 부위 중에서 항상 가려져 있는 있기 때문에 가장 신경을 안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샌들이나 슬리퍼를 자주 신는 여름철이 되면 발이 노출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때 발바닥에 각질이 허옇게 가득하다면 외관상 보기 좋지 않아 매력을 반감시키게 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스타킹을 자주 신는데 발에 각질이 많을 경우 구멍이 자주 나기 때문에 불편함을 초래하게 됩니다.

 

발에 각질이 많이 생기는 이유는 얼굴과 다르게 건조함을 막아주는 유분이 분비되지 않기 때문이비낟. 따라서 건조한 겨울철에는 특히 발에 각질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나마 신경을 많이 쓰는 분들은 목욕을 하면서 발에 각질을 불려서 제거하는 방식을 주로 이용합니다. 해당 방법으로 발 각질을 제거할 경우 죽은 세포와 함께 살아있는 세포까지 떨어져 나오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각질이 생기는 원인

 

각질은 죽은 세포로 피부가 건조할 경우 자주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즉 피부에 수분이 부족할 경우 쉽게 생기기 때문에 건조한 환경에서 더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건조한 환경 외에도 피부염증, 피부건조증, 스트레스, 특정 자극이 있을 때 각질이 나타나며, 질환적 요인으로는 피부염(지루성, 박탈성, 아토피), 건성 습진 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걷는 과정에서 발바닥 또는 발뒤꿈치의 경우 신발 또는 구두를 신고 바닥과 계속해서 마찰과 압력을 받게 되는데, 이러한 외부 자극이 각질과 함께 굳은살이 생기는 주요 원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각질이 있으면 지져분해 보인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피부를 보호해주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각질을 무리하게 제거할 경우 2차 감염 및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르게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각질이 생긴 부위에 심한 악취가 나는 경우에는 무좀이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야 합니다. 무좀은 발가락 사이에 자주 생기는 경향을 있으며, 각화형 무좀의 경우 발 전체에 각질이 두터워지면서 나타납니다.

 

발각질 제거하는법

 

앞서 발각질이 보기 싫다고 물에 불린 다음에 이를 제거하는 형태는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하였습니다. 정확하게는 순서가 잘못되었습니다.

 

1. 먼저 발을 씻는다.

 

발을 씻은 후에 발에 있는 물기를 완전히 건조해야 합니다.

 

3. 발 각질제거기 사용

 

<버퍼>

 

평소 발에 각질이 많이 생긴다면 위의 사진과 같은 발각질 전용 제거기인 버퍼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버퍼는 마트나 인터넷에서 3~5천 원 정도의 비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발을 건조하고 버퍼를 이용하여 각질을 제거해 줍니다. 너무 무리하게 힘들 줄 경우 멀쩡한 세포까지 제거될 수 있어 적절한 강도로 여러 번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발에 수분 공급하기

 

발은 얼굴과 다르게 자체적으로 유분을 만들어내지 못합니다. 따라서 각질 제거까지 마쳤다면 발에 크림을 발라 충분한 영양과 함께 유수분을 공급해 주어야 합니다.

 

 
 

※ 처음부터 발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각질을 강제로 떼어내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1~4번의 과정을 반복하면서 천천히 제거해야 피부의 손상 없이 각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풋 케어 전용 크림 활용

 

토소웅의 '풋 필링 마약발팩'이라는 제품은 발 각질 제거에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 달에 1회 사용하는 것만으로 발각질을 제거할 수 있어 상당히 편리합니다. 특히 발에 각질을 오래 방치하게 될 경우 딱딱하게 굳게 되는데, 이때는 발각질 제거제로도 쉽게 제거가 되지 않습니다.

 

토소웅 풋필링 마약발팩은 AHA와 락틱애씨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각질 제거와 함께 발에 유분과 수분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쉽게 발 각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