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질 치료기간, 자연치유 기대하면 안되는 이유

성접촉에 의해 감염되는 성병 중에 하나인 임질에 감염될 경우 3~9일 정도의 잠복기를 거쳐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성의 경우 잠복기가 721일까지 길게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감염자 중 절반에 해당하는 50%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감염 여부를 알지 못하며, 나머지는 생식기 부위에 불편함 및 통증이 생기면서 증상이 시작됩니다. (남성의 경우 10%, 여성은 80%가 초기에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남성의 경우 소변이 자주 마렵고 심한 통증이 발생하며 음경의 맨 끝 부위가 빨갛게 붓게 되면서 황색의 요도 분비물이 나오게 됩니다.

 

여성의 경우 10~20%는 음부 부위에 통증과 질에서 농궤(황록색, 노란색)와 같은 분비물이 발생합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 배뇨통과 함께 생리 주기 사이의 출혈이 발생하며 발열과 복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질 치료

 

치료하지 않으면?

 

성병의 경우 치료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노출하기 꺼려진다는 이유로 자연치유를 기대하는 분들도 있지만 성병은 자연치료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개인에 따라 면역력 차이 등으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뿐 언제든지 성병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면역력이 저하될 경우 생식기 및 신체 전반적으로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잠복기나 무증상 상태에서도 타인에게 전파가 가능하기 때문에 임질에 노출된 것을 인지했다면 반드시 치료과정을 밟는 것이 좋습니다.

 

 
 

※ 임질의 위험성

임질을 치료하지 않으면 남성과 여성 모두 영구적이고 심각한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 부고환염까지 이어져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여성은 골반 염증성 질환을 야기할 수 있으며 심한 복통과 발열이 생기게 됩니다.

 

임질은 혈액이나 관절로 퍼질 수 있는데, 이 경우 사망까지 초래할 수 있으니 반드시 치료해야 합니다.

 

특히 임산부가 임질에 감염이 되었을 경우 아기에게 전파될 수 있습니다. 

 

임질 치료기간

 

임질이 확인되면 항생제 치료를 합니다.

 

병원에서는 임질 감염자에게 항생제 중 세트프리악손을 1회 근육 주사를 하며 추가로 경구로 아지스로마이신 주사를 1회 제공합니다.

 

임질 항생제 치료

 

침고로 아지스토마이신은 또 다른 성병인 클라미디아 감염증을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 2개 주사를 사용하는 이유는 임질균이 치료에 내한 내성을 가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이며, 임질균 환자 중 50%가 클로미디아 감염에 노출되었기 때문입니다.

 

임질균

 

※ 임질은 비교적 항생제를 통해 간단하게 치료가 가능하지만 일부 임질균의 경우 약물에 내성을 가지고 있어 치료가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치료를 받은 후 증상이 개선되지 않으면 반드시 병원에 가서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단순히 임질만 감염이 된 경우에는 항생제 치료 후 1~2회 정도의 병원 방문으로 완치가 됩니다.

 

즉 보통 임질치료 기간은 보통 일주일 정도입니다. 치료 후 2~3일 만에 증상이 바로 호전되며 일주일이 경과하면 병원에 방문해서 추가 검사 후 완치 판정을 받습니다.

 

 

치료 기간 중 주의사항

 

  • 술은 면력력을 저하시킬 수 있는 요인이 되기 때문에 치료 기간 중에는 마시지 않아야 합니다.
  • 완치 판정을 받기 전까지 모든 성접촉은 피해야 합니다.
  • 처방된 약은 경과와 상관없이 끝까지 복용해야 합니다.
  • 항생제를 맞을 경우 2~3일 내로 증상이 개선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2~3일 내로 증상이 개선되지 않으면 임질균이 내성을 가진 균이거나 동반 감염일 수 있기 때문에 담당의사를 통해 대책을 세워야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8.02 - [건강] - 여성 생식기 곤지름 증상 및 치료방법 (사진 포함)

 

여성 생식기 곤지름 증상 및 치료방법 (사진 포함)

질 사마귀로 불리는 곤지름의 본래의 질환명은 '콘딜로마(condyloma)'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성기 사마귀, 생식기 뾰루지 등으로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식기 곤지름은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www.newsmaru.com

2021.07.18 - [건강/성] - HPV 예방 접종 비용 (최저가 안내)

 

HPV 예방 접종 비용 (최저가 안내)

2020년 기준으로 여성에게 발명하는 암 중에서 4위를 차지하는 것은 자궁경부암입니다. 자궁경부암은 자궁과 질이 만나는 자궁 경부에 생기는 암을 말하는데, 대부분 인유두종 바이러스(HPV)에 의

www.newsmaru.com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