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약 발기부전 대처방법

고혈압은 성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대표적인 성인병 질환입니다.

 

혈압이 높을 경우 혈관 내 압력이 높아지면서 혈관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상 수치를 넘어설 경우 이를 바로잡기 위해 혈압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혈압약을 먹지 않을 경우 뇌출혈과 같은 치명적인 질환을 비록하여 각종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특히 40대 이상의 중장년층에게 많이 발생하는데, 문제는 혈압약에 대한 부작용 중에 하나가 발기부전이라는 것입니다.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젊었을때 대비 성기능 장애가 오는 경우가 많은데 높은 혈압과 혈압약의 복용으로 발기부전이 나타나는 부작용을 겪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임상보고에 따르면 혈압약이 성욕감퇴와 발기부전을 야기한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혈압약 발기부전

 

혈압약을 복용하여 발기장애가 발생한다고 이를 복용하지 않는다고 성기능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오는 것은 아닙니다. 중장기적으로 봤을 때 동맥경화가 악화되어 오히려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 발기부전이란?

 

성관계를 하기 위한 충분한 발기가 되지 않거나 발기가 되더라도 유지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40대 이상 남성에서는 무려 40% 정도가 유병률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혈압약 중에서 발기장애를 유발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약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싸이아자이드 계통의 이뇨제
  • 아테놀롤 성분베타 차단제

 

따라서 혈압약을 복용 중에 발기부전 증상이 악화될 경우 의사선생님과 상담 이후에 발기부전에 가장 영향력이 적은 약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혈압약으로 인한 발기부전은 약을 교체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발기부전 부작용이 우려된다면..

 

약을 바꾸는 것 외에도 정력이 강화될 수 있는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가 말하는 정력 강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유산소 운동

2. 케겔 운동

3. 금연, 금주

4. 스트레스 관리

5. 숙면

6. 음식 중에 두부, 양파, 마늘 많이 먹기

7. 성기능 장애를 유발하는 약물 복용 중단

 

비아그라를 복용해도 될까?

 

 

미국에서 고혈압 환자 중에서 항고혈압제를 복용하면서 발기부전이 나타나는 환자에게 6주간 비아그라를 복용하도록 한 결과 발기상태가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비아그라는 협심증과 고혈압을 치료하기 위해 개발되었던 약으로 효과가 미비하여 고혈압 치료제가 아닌 발기부전 치료제로 방향을 바꾸었습니다.

 

단 이는 환자마다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의사와 상담 이후에 처방을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성기능 장애를 야기하는 것들..

 

혈압약 외에도 부작용으로 성기능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약들이 있는데,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약들입니다.

 

 

  • 우울증약
  • 정신과약
  • 피임약
  • 진통제

 

그 외에 술과 담배도 성기능을 줄이는 대표적인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