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세린 얼굴에 바르는법

바셀린(Vaseline)은 석유에서 페트롤리움 젤리를 추출하여 만든 제품으로 메이크업과 바디케어 목적으로 상당히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미용 목적 외에도 상처가 난 부위에 바를 경우 치유 효과와 더불어 가려움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에 발진이 생겼을 때 가려움을 완화하면서 발진 부위를 진정시켜 줍니다.

 

얼굴 부위 중에서는 입술이 트거나 건조할 경우 바세린을 소량만 발라도 보습효과가 뛰어나 립밤을 대체하는 용도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이렇듯 바세린은 활용 용도가 상당히 다양하며,  보습과 수분 공급 효과가 뛰어나 얼굴에 바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바세린

 

하지만 얼굴은 다른 부위와 다르게 피부가 얇고 예민하며 외부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만큼 바세린을 얼굴에 발라도 되는지 궁금한 분들이 많습니다.

 

당연히 잘 활용하면 도움이 되지만 본인의 피부 컨디션과 바세린의 특징을 이해하지 않고 바르면 피부 트러블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바세린 얼굴에 바르는 법

 

바세린은 보습 효과가 뛰어나 겨울철이나 건조한 환경에서 피부에 바를 경우 보호막 형성하여 적당한 습도를 유지해줍니다.

 

따라서 건조한 피부나 갈라지기 쉬운 발뒤꿈치, 자주 트는 입술에 발라주면 피부가 빨리 회복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마찬가지로 얼굴에 바세린을 바를 경우 기름막을 형성해서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보습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 유분이 많은 지성 피부를 가졌거나 여드름이 났다면 바세린을 바르지 않아야 합니다. 바세린의 기름 보호막은 피지가 분비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바세린을 얼굴에 바르는 경우 아래를 참고하길 바랍니다.

 

입술에 바르기

 

바세린을 얼굴에 바를때 가장 많이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건조한 환경에서는 입술이 쉽게 트거나 각질이 올라오는데, 이때 바세린을 발라주면 촉촉함을 유지해줍니다.

 

입술을 포함 피부에 바세린을 바를 때는 최대한 얇게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튼 입술바세린 입술 효과
<바세린 입술 효과>

 

얼굴 주름 부위에 바르기

 

마찬가지로 건조한 피부에 해당합니다. 로션을 발라도 금세 피부가 말라서 건조해지는 경우 눈가 주변은 피부가 얇아 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눈에 들어가지 않게 얇게 펴 발라주면 주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바셀린을 화장솜에 묻혀서 얼굴에서 주름이 생기기 쉬운 눈가 주름 또는 팔자 주름에 패치처럼 올려주는 방법으로 이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얼굴에 바르기 전에 세안은 필수

 

세안하기

 

얼굴에 바세린을 바르기 전에는 반드시 청결이 유지된 상태에서 발라주어야 합니다. 바세린을 바르면 피부의 보호막이 생기는데, 피부의 노폐물과 먼지가 갇혀서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얼굴 전체가 건조하다고 바셀린을 얼굴의 너무 넓은 부위에 바르는 것도 피해야 합니다. 피부는 모공을 통해 호흡을 해야 하는데, 바세린의 기름막이 얼굴 전체를 막을 경우 피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화자품 + 바세린

 

비비크림과 바세린을 1:1 비율로 섞어서 발라주면 자연스러운 물광 피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블랙헤드 제거 용도

 

코 속에 피지가 많이 생겨 블랙헤드가 보인다면 바세린을 통해 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세안을 한 후에 면봉에 바세린을 바르고 코에 발라줍니다.

 

바세린 블랙헤드바세린 팩하기

 

그리고 코에 랩을 씌우고 10~20분 정도 지나서 떼어주면 블랙헤드가 녹으면서 자연스럽게 제거됩니다.

 

 

바세린 사용 시 주의사항

 

바세린 주의사항

 

바세린은 석유 정제 과정에서 추출한 성분이기 때문에 체내에 들어가면 좋지 않습니다. 다행스러운 것은 바세린의 분조 구조가 커서 피부에 발라도 체내로는 흡수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눈, 입술, 코에 바를 때는 바세린이 안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바세린은 보습력과 밀착력이 좋아 얼굴 피부에 바를때는 최대한 소량을 사용하여 얇게 부분적으로 바르는 것을 권장합니다.

 

마지막으로 바세린은 얼굴을 포함하여 피부에 바를 경우 반드시 청결한 상태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피부의 모공이 막히고 세균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바세린을 바르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며 세균이 크게 증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