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하얘지는 방법 (피부 미백 효과)

아름다음의 기준은 다양하지만 그중 빠짐없이 등장하는 것은 뚜렷한 이목구미와 함께 깨끗하고 흰 피부입니다.

 

따라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피부가 하얗고 부드럽기를 바라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입니다.

 

실제로 결혼정보업체에서 남자들에게 이상형을 물어본 결과 대답의 28%가 하얀 피부를 선택하여 2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또한 남성 역시 깨끗한 피부가 경쟁력으로 평가받으면서 화이트닝 화장품이나 미백크림 등을 찾는 남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조금의 노력만 더하면 피부가 하얘질 수 있으며 각종 잡티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얼굴 하얘지는 방법

 

썬크림 바르기

 

아무리 미백 화장품을 바르고 피부 관리를 한다고 해도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칙칙한 피부톤이 되며 기미, 주근깨 등 잡티의 원인이 됩니다.

 

자외선 차단제가 피부에 충분히 흡수될 수 있도록 햇빛에 노출되기 30분 전에 미리 발라주어야 합니다. 이때 피부결에 따라 균일하게 발라주어야 피부가 얼룩덜룩 그을리지 않습니다.

 

시간이 경과할수록 자외선 차단제의 효과가 감소하기 때문에 3시간에 한 번씩 덧발라주어야 합니다.

 

※ 메이크업을 하는 경우 썬크림을 먼저 발라서 충분히 흡수가 되면 비비크림을 2차로 덧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쌀뜨물 세안하기

 

민간요법 중에서 쌀뜨물 세안은 피부 미백의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쌀뜨물 함유되어 있는 무기질, 비타민B1, 비타민B2는 피부 보습과 미백에 효과적입니다.

 

 

주의사항은 쌀들물에 세안 후 온수로 충분히 헹구어야 하는 것입니다. 쌀뜨물 모공 속에 남아있으면 피부 트러블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쌀뜰물 세안은 일주일에 2~3회 정도만으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낮보다는 저녁 시간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위생상 처음 씻은 물은 버리고 2~3번째 쌀뜨물 물로 세안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능성 화장품 이용하기

 

피부미백을 위한 화이트닝 에센스나 화이트닝 수분크림을 꾸준히 발라줄 경우 미백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 다양한 미백크림이 있으니 순위를 참고하여 선택하면 됩니다.

 

※ 남녀노소 인기 있는 기능성 화장품은 '화이트닝 수딩 젤 수분크림'입니다.

 

 

비타민C 섭취

 

비타민C는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며 검정색을 띠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막아줍니다. 즉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주는 영양소로 평소 오렌지, 귤, 딸기, 키위 등을 많이 먹는 게 좋습니다.

 

간단한 방법은 비타민C 영양제를 먹는 것입니다.

 

얼굴 하얘지는 시술

 

위의 방법으로도 뚜렷한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시술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미백주사(백옥주사)

 

과거 비욘세가 맞았다고 알려지며 유명해진 백옥주사의 주성분은 글루타치온입니다. 글루타티온은 세포 손상을 막고 피부 조직의 생성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여 피부미백에 도움이 됩니다.

 

 

본래의 목적은 피로회복, 면역력 증진, 간 해독에 주목적이기 때문에 효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레이저 토닝

 

얼굴을 하얗게 만들기 위한 대표적인 시술로 토닝이 있습니다. 피부 토닝을 받을 경우 피부톤이 전체적으로 밝게 개선됩니다.

 

단점은 시술 주기가 길다는 것입니다. 가시적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1~2주 간격으로 10회 정도 맞는 것을 권장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