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가려움증 연고 (질 가려움 치료 크림)

남들에게 노출되기 민망한 부위에 가려움증이 생기면 일상생활을 하는데 상당한 차질이 발생하게 도비니다.

 

질 가려움증의 경우 집에 있으면 그나마 괜찮지만 회사나 학교 등 외부에서는 마음 편히 긁을 수도 없어 삶의 질이 크게 저하됩니다.

 

아래가 너무 간지러운 경우 보통 청결제로 닦거나 사각팬티를 입어 통풍이 잘 되게 하는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방법으로도 가려움증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연고를 바르는 것도 고민해 볼 수 있습니다.

 

질에 가려움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민간요법을 적용해도 가려움증이 완화되지 않고 참기 어려울 정도면 세균성 질염이나 칸디다증과 같은 진균 감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질 가려움증은 치료하기 위해서는 먹는 약과 연고 등이 이용되는데, 먹는 약은 즉각적인 치료 효과는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질 가려움증 연고

 

질 가려움증 연고

 

칸디다 질염은 여성의 70%가 살면서 한 번 이상은 겪을 정도로 상당히 흔한 질염에 해당합니다. 칸디다 질염이 발생하는 원인은 아직까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주로 아래의 상황에서 노출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 여성호르몬 증가
  • 임신
  • 항생제 과용
  • 면역력 저하

 

주요 증상은 흰색 분비물이 나오면서 따가움, 가려움, 작열감 등이 발생하는데, 이러한 증상이 가려움증으로 느껴져 긁지 않고는 참기가 힘들게 됩니다. 심한 경우 피가 났다는 여성분도 있습니다.

 

 

여성에게 감기만큼이나 흔한 질환인 감염성 질환의 원인은 세균성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 칸디다 질염이 있습니다. 이중 연고를 통해 치료할 수 있는 질염은 칸디다 질염입니다.

 

▶ 세균성,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항생제를 이용한 약물요법으로 치료가 진행됩니다.

 

칸디다 질염으로 질 가려움증이 심하다면 '카네스텐 연고'를 발라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카네스텐 연고는 산부인과에서도 처방을 하기도 하며 일반 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인근의 약국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질 가려움증 카네스텐 연고

 

카네스텐 연고는 피부사상균이나 효모 곰팡이, 칸디다성 외음염, 칸디다성 귀여움, 피부 칸디다증의 피부진균증 등의 피부질환 감염을 치료하는 항진균제입니다.

 

질 가려움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많은 여성들이 카네스텐 크림을 바르고 1주 이내에 가려움증이 해소되었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 카네스텐 연고 사용방법

 

증상이 발생한 부위에 하루에 1~3회 정도 얇게 바르고 문지르면 됩니다. 칸디다성 질염의 경우 1~2주 정도 연고를 발라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질 가려움증 해결 방법

 

Y존은 남자 여자 할 것 없이 가려움을 긁어서 해결하기에 난감한 부위에 해당합니다.

 

여자의 중요부위 간지러움(외음 가려움, 질 입구 가려움) 등이 발생했을 때 칸디다 질염의 의심된다면 카네스텐 연고를 발라주면 되지만 다른 질환이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가장 좋은 것은 산부인과에 방문해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입니다.

 

 

산부인과에 방문하게 되면 흔히 말하는 굴욕 의자에 앉아 검사를 받게 되는데, 개인적인 사정으로 산부인과 방문이 어렵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본인에게 맞는 치료 방법을 찾아보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