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 2형 자연치유 방법

헤르페스 감염증은 크게 1형과 2형으로 구분되며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피부에 홍반과 포진을 일으키는 질환을 말합니다.

 

헤르페스 1형의 경우 포진과 병변이 입 주위에 발생하며 2형의 경우 주로 성기 주위에 포진과 병변이 나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부에 포진과 병변이 생기면서 통증을 유발하며 미관상 보기 좋지 않기 때문에 인지하는 즉시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생식기 특성상 남성보다 발견이 늦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피부 병변이나 구진, 포진 등이 보일 경우 이미 증상이 많이 진행된 경우에 해당하니 즉시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헤르페스 2형 자연치유

 

헤르페스 2형 자연치유 가능할까?

 

헤르페스는 안타깝게도 아직까지 완치가 안 되는 질환입니다. 즉 한번 감염이 되면 체내에 바이러스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 불가능하며 잠복 형태로 존재하다가 신체 컨디션이 악화되면 재발합니다.

 

완치가 안된다는 것에 걱정이 클 수 있지만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은 성인의 60% 이상에서 감염이 확인될 정도로 흔하게 퍼져 있는 바이러스 질환 중 하나입니다.

 

 

헤르페스 2형의 치료는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방식으로 항바이러스제를 통해 증상을 완화하는 방식으로 치료가 진행됩니다.

 

또한 피부 병변 부위에 치료 연고를 발라주면 보다 회복이 빠를 수 있습니다.

 

다행스러운 것은 헤르페스와 같은 바이러스에 감염되어도 증상이 항상 피부로 표출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헤르페스는 치료 후 증상이 사라졌다고 해도 잠복상태로 있다가 자극에 의해 다시 바이러스가 활성화되면서 증상이 재발됩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를 자극하는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헤르페스 2형 재발 원인

  1. 스트레스
  2. 피로감 누적
  3. 자외선 및  열 노출
  4. 추위에 노출
  5. 스테로이드 투여
  6. 월경
  7. 발열
  8. 신경 손상

 

헤르페스 2형 자연치유 방법

 

헤르페스 2형의 경우 방치할 경우 병변이 주변으로 확산될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처음 증상이 발현되는 것을 확인했다면 항바이러스 치료제와 바르는 연고를 통해 빠르게 치료해야 합니다.

 

그리고 증상이 사라지면 다시 재발하지 않도록 면역력 관리를 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잠복기를 가지는 것은 실질적으로 신체 면역 기능에 의해 표출되지 않고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즉 헤르페스에 감염되고도 수년간 증상이 발현되지 않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반면 과로를 하고 충분히 휴식을 취하지 못하고 스트레스를 받을 때 면역력이 저하되어 있다면 바로 수포 및 포진이 발현되기도 합니다.

 

면역관리는 일상생활에서 충분한 휴식, 식이요법, 적절한 운동, 영양제 복용 등으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병원에 방문해서 면역치료를 받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중 영양제는 비교적 단단하게 신체 컨디션과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엘라이신프로폴리스

 

※ 추천 영양제

  • 비타민C, D
  • 프로폴리스
  • 마그네슘
  • L라이신

 

헤르페스 감염증 증상이 피부로 발현된다면 항바이러스제를 통해 빠른 치료를 받고 이후에 면역력 관리를 통해 자연치유를 시도해보길 바랍니다.

 

면역치료를 올려주는데는 한의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방치료는 기본적으로 체내의 기운을 돋고 면역력을 회복시켜 각종 질환을 스스로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한약 등의 한방제가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