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루증 치료운동 (가장 효과 좋은 3가지)

조루증은 성인 남성 10명 중에 3명이 겪을 정도로 비교적 흔한 비뇨기계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과거에는 짧은 시간(1분 이내)에 사정하는 것을 조루증이라 했지만 현대는 본인의 의지로 사정을 컨트롤하지 못하는 것을 조루증이라고 합니다.

 

조루증은 본인에게도 상당한 스트레스지만 파트너에게도 상당한 불만족을 안겨줄 수 있기 때문에 치료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실제로 법원에서 조루증이 있는 남성이 이를 치료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으면 이혼 사유까지 된다는 판결이 나왔을 정도입니다.

 

조루증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크게 운동 요법과, 약물 치료, 수술 치료가 있습니다.

 

조루증 치료 운동

 

조루증 치료 운동

 

조루증을 사정하기까지의 컨트롤을 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사정 조절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음경의 감각 신경이 예민한 것과 사정을 조절하는 능력이 부족해서입니다.

 

조루증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위의 2가지 모두 개선이 필요하며 그중 운동요법은 사정 조절을 돕는 방법입니다.

 

케겔운동

 

남성 케겔 운동

 

케겔운동은 여성에게 요실금 치료에 효과적이며 남성에게는 발기부전 치료와 함께 조루증 개선에도 좋아 성기능을 향상할 수 있는 대표적인 운동법입니다.

 

케겔운동은 남성에게 골반근육을 강화시켜 사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며 발기력 향상에도 효과적입니다.

 

일부는 케겔운동이 '효과 없음'이라고 단정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크게 2가지 이유입니다.

 

  • 케겔운동을 잘못하는 경우
  • 단기간에 가시적인 효과를 원하는 경우

 

케겔운동과 마찬가지로 운동 요법을 통한 치료는 비교적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꾸준히 해야 합니다. 또한 잘못된 방법으로 케겔운동을 할 경우 골반근육이 아닌 엉뚱한 근육만 발달시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정지시작법

 

사정하기 전 단계에서 멈추고 절반 정도 이완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반복하는 방법으로 4회 정도 때 사정하는 방법입니다.

 

몸으로 움직이는 운동 방법은 아니지만 사정 조절을 키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퀴즈 테크닉법

 

스퀴즈법 조루 행동치료 방법으로 비뇨기과에서도 권장되고 있습니다. 사정 직전에 귀두와 음경이 만나는 부위를 엄지손가락과 가운뎃손가락을 이용해 힘껏 눌러 사정 충동 감을 억누르고 다시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스퀴즈법 오랜 기간 지속할 경우 사정 조절 능력이 커지면서 조루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유산소 운동은 발기부전 치료에는 도움이 되나 조루 치료에 효과를 보았다는 분들이 거의 없습니다.

 

조루증을 치료하기 위한 그밖에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