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내 제거 수술비용 (액취증 수술 후기 포함)

신체에서 나는 냄새에 따라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고 반대로 호감을 가지게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몸에서 냄새에 영향을 끼치는 것은 땀인데 정상적이라면 냄새가 나지 않는 무취의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겨드랑이는 일반 땀내와 다르게 아포크린이라는 땀샘이 있어 악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반 땀이 대부분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는 반면 아포크린 땀에는 콜레스테롤, 철분, 지방산, 형광물질, 색소 등의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아포크린 땀이 분비되면서 세균에 감염될 경우 암모니아와 지방산으로 분해되면서 암내라고 하는 심한 악취를 유발하게 되는데 이를 액취증이라고도 합니다.

 

암내 제거 수술 비용

 

증상이 심한 경우 본인뿐만 아니라 타인에게 불편을 끼칠 수 있어 사회생활이 힘들어지며 여름과 같이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에 증상이 악화됩니다.

 

암내 제거 수술비용

 

암내를 제거하는데 있어 수술은 가장 나중에 선택해야합니다.

 

겨드랑이 암내를 예방하거나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한데 수술은 흉터가 남길 수 있고 회복하기까지 비교적 오랜 기간이 걸리기 때문에 수술을 받기 전에 암내를 없앨 수 있는 방법들을 시도해본 후에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드랑이 냄세를 제거하기 위한 방법은 민간요법과 데오드란트, 시술치료가 있습니다. 세부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바랍니다.

 

 

암내 제거를 위해 수술을 하는 경우 지방흡입술과 직접 절개, 레이저 등으로 구분되며 개인의 겨드랑이 상태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액취증 수술 비용은 의료보험이 적용되지 않으며 대략 100~150만원 내외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 액취증 수술 실비보험 적용

액취증 수술을 받으면 하루 정도 입원을 하기 때문에 입원의료비의 90%를 보험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즉 150만원의 수술비가 청구될 경우 보험금을 적용하면 15만원의 비용만 내는셈입니다.

 

수술 후 대략 일주일 정도는 보조기를 착용하고 있어야 하며 일주일이 지나면 실밥을 제거합니다.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지만 실밥을 제거하고 한 달 정도는 팔의 과도한 움직임은 자제해야 합니다.

 

 

▶ 액취증 수술 부작용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부작용으로 흉터와 색소침착이 있습니다. 다행스러운 것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지만 개인에 따라 길게는 6개월에서 1년 정도로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겨드랑이에 흉터는 병원 선택을 잘 할 경우 거의 남지 않는다고 하니 수술 경험이 많은 병원을 선택하기를 권장합니다.

 

▶ 액취증 수술 후기

 

액취증 수술 후기1
액취증 수술 후기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