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커풀 수술 실명 위험, 부작용 주의하세요.

얼굴이 주는 인상에서 눈이 주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아주 오래전부터 쌍꺼풀 수술은 성형수술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흔한 수술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만큼 흔한 수술이기 때문에 간단한 수술로 인식되어 많은 사람들이 쉽게 수술을 선택하고 있지만 쌍꺼풀 수술의 부작용 위험에 대해 아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가장 치명적인 것은 쌍커풀 수술 후 실명입니다.

 

실제로 유명 성형외과에서 수술을 받은 중년 남성이 쌍꺼풀 수술 과정에서 출혈이 발생하였지만, 병원에서는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조치를 취하지 않아 한쪽 눈이 실명하였습니다.

 

쌍꺼풀 실명

 

쌍커풀 수술 실명 원인

 

쌍꺼풀 수술을 진행할 때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안압이 상승하면서 시신경과 망막을 압박하게 되고 혈액 순환이 어려워지게 되면서 극심한 통증과 시력저하, 시야가 좁아짐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그 즉시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치료시기를 놓쳐 시력을 상실하는 실명의 결과를 초래하게 될 수 있습니다.

 

 

실명의 부작용 가능성은 극히 드물지만 1년에 1~2건 정도가 발생되며, 상대적으로 혈관이 굵은 남성에게 위험성이 더 크게 나타납니다.

 

※ 그 외에 부작용

1. 짝짝이 눈

2. 수술 후 흉터가 심하게 나타남

3. 눈에 붓기가 빠지지 않음

4. 눈이 잘 감기지가 않음

 

쌍커풀 부작용

 

또한 쌍수 실명으로 병원에서 원인조차 모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눈은 상당히 민감한 부위인 만큼 신중하게 수술을 해야 하는데 워낙 많은 환자를 수술하다 보니 수술 과정에서 외상을 입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수술 경험이 없는 병원은 쌍꺼풀 이후 눈의 조화가 맞지 않아 부자연스러운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며, 너무 많은 수술을 진행하는 병원은 환자에게 집중하기 어렵습니다.

 

즉 병원 선택이 그만큼 중요합니다.

 

쌍꺼풀 수술 전 주의사항

 

많은 사람들이 성형을 선택할 때 성형 이후의 본인 모습만 기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병원에서도 부작용 가능성에 대한 부분은 크게 언급하지 않습니다.

 

쌍꺼풀 병원 선택 요령

 

쌍꺼풀 수술을 앞두고 있다면 본인의 피부 상태에 대해 먼저 검사해야 하며, 수술 후 눈의 조화에 대해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합니다.

 

만약 쌍꺼풀 수술을 받고 통증이 심하거나 물체가 두 개로 보이는 증상이 나타날 경우 그 즉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병원 선택요령

 

성형수술을 진행하는 병원이 많아 그만큼 SNS나 유튜브를 통해 광고 또한 많아지고 있습니다.

 

광고로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병원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모든 병원이 그러진 않겠지만 환자 수가 많은 만큼 환자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도 줄어들게 됩니다.

 

 

짜맞추듯이 수술이 진행될 수 있으니 과대광고나 수술 비용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는 성형외과는 신중히 검토해야 합니다.

 

또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충분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의 증상과 상황에 맞게 대응할 수 있는 경험치를 가진 병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경험이 없어 심각한 상황을 인식하지 못한 결과로 실명이 되는 큰 사고가 터지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반면 수술 경험치가 없는 병원은 쌍수가 부자연스러워 재수술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쌍꺼풀 수술을 하기 전에 병원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