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임신중절 수술병원 알아보는 방법

원치 않는 임신을 했을 때 선택할 수 있는 임신중절 수술인 낙태와 관련한 법률은 2021년 1월부로 폐기되었습니다.

 

정확하게는 낙태죄 자체가 사라진 것은 아니지만 작년 4월 낙태죄 처벌과 관련하여 헌법재판소에서 합헌 불합치 결정이 나면서 더 이상 처벌을 받지 않게 된 것입니다.

 

즉 낙태죄는 그대로 남아있지만 효력을 상실하여 더 이상 처벌하지 않겠다는 뜻으로 보면 됩니다.

 

따라서 임신 14주 이내에는 이유를 불문하고 낙태가 가능하며 임신 14~24주까지는 특정 사유가 있을 경우 낙태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서울 임신중절 산부인과

 

하지만 현실은 낙태죄 폐지 이전과 달라진 것은 거의 없습니다. 임신중절 수술을 하기 위해 산부인과를 알아보면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울시 낙태 가능한 병원

 

위의 글을 보면 날짜가 2021년 05월 26일 자로 임신 11주 차에 임신 중절을 하기 위해 병원에 전화를 해보니 낙태가 안된다고 한다고 질문을 올린 글입니다.

 

여전히 많은 산부인과에서 낙태와 관련하여 적잖은 부담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위의 방법으로 산부인과를 찾으면 거의 90% 이상은 임신중절이 어렵다는 답변을 받게 될 것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서울 및 경기도, 수도권, 지방에서 임신중절이 가능한 산부인과를 찾아보길 바랍니다.

 

 

서울 임신중절 수술 병원

 

직접 내방해서 상담할 것

 

지도 검색을 통해서 거주지 근처의 산부인과를 검색해서 직접 병원에 방문해서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이때 대학병원과 같이 큰 병원의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 임신중절 수술을 하지 않으니 가급적이면 개인 산부인과를 방문하길 바랍니다.

 

민감한 부분이고 간호사는 결정권이 없기 때문에 전화상으로 임신중절이 되는지 여부를 말해주는 병원은 거의 없습니다.

 

직접 내방해서 초음파 검사를 통해 임신 주수를 확인해야 수술이 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직적 내방해서 확인해야 합니다.

 

인터넷 검색

 

위의 방법으로 찾지 못했다면 인터넷 검색을 통해 임신중절 수술이 가능한 산부인과를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쓸모없이 광고글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구글(Google)에서 검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찾기 어렵다면 아래 병원을 확인해보세요. 부천시 역곡동 소재지에 있는 병원으로 서울에서의 거리가 멀지 않습니다.

 

신중절 가능한 산부인과

 

미성년자의 경우

 

미성년자는 수술 종류와 상관없이 보호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성인이라고 해도 전신마취가 진행되는 수술은 보호자에게 사전에 연락할 것을 권장합니다. 참고로 법적 성인 나이의 기준은 만 19세입니다.

 

또한 산부인과에 따라 여성 혼자 방문할 경우 아빠가 동행하거나 전화로 동의가 있어야 수술을 할 수 있다고 하는 산부인과도 있습니다.

 

낙태 가능 산부인과

 

간혹 낙태를 했을 경우에 배우자나 부모님이 알 것을 걱정하는 경우도 있지만 현행 의료법상 치료 내용을 타인에게 노출하는 것은 불가능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위의 안내한 '차지영 산부인과'처럼 임신중절 수술에 관련한 모든 내용에 대해 비밀을 확실하게 지켜준다는 산부인과를 선택하면 부담이 적습니다.

 

 

같이 보면 유익한 글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