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고환염 자연치유 추천하지 않는 이유

부고환염이란 세균 감염, 외상, 클라미디아, 임균, 요도염 등으로 부고환에 염증이 생긴 질환을 말합니다.

 

부고환은 고환 옆에 붙어서 정자가 지나가고 성숙하게 만드는 공간으로 각종 원인에 의해 염증이 생기게 되면 전신에 오한과 고열을 발생시키며 수시간 내에 크기가 커지게 됩니다.

 

또한 고환에 통증을 유발하게 되며 증상이 악화되면 아랫배와 옆구리까지 이어지면서 거동이 불편한 수준까지 발생합니다.

 

그리고 환자에 따라 요도 분비물과 배뇨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워낙 민감한 부위에 해당하기 때문에 자가치료나 자연치유를 시도하고자 하는 분들도 있는데 자연치유가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부고환염 자연치유

 

부고환염 자연치유 추천하지 않는 이유

 

부고환염이 급성으로 이어지는 경우 참기 어려울 정도의 심한 통증을 유발하게 되며 최악의 경우 불임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는 부고환염을 치료하기 위해 대부분 항생제를 선택하는데 이는 임균, 클라미디아, 마이코플라스마 등의 성병성 세균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또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자 PCR 검사 또는 배양검사를 하는 경우 정확한 결과가 나오기까지 수일이 소요되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고환염 치료 후기
<부고환염 치료 후기>

 

항생제 치료를 진행할 경우 2일 정도면 증상이 호전되기 시작하여 2주 정도면 거의 회복이 가능합니다. 부고한의 부기가 빠지는 치료기간은 대략 한 달 정도가 소요됩니다.

 

▶ 부고한염 방치하는 경우

 

적절한 치료 행위를 하지 않고 방치하거나 자연치유를 시도하는 경우 만성화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부고환염을 앓은 후에 흉터 조직이 부고한의 관을 막으면서 불임(폐쇄성 무정자증)이 되기도 합니다.

 

 

※ 급성 부고환염과 다르게 만성 부고환염은 고열이 발생하지 않고 음낭의 통증도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부종은 계속 남아있으며 음낭에서 지속적인 통증과 불쾌감이 발생하게 됩니다.

 

반면 만성 부고환염이 심한 통증을 유발하거나 항생제 치료에 반응이 없는 경우 부고환 절제술을 시행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부고환염으로 고환 한쪽을 절단한 사람도 있습니다.

 

부고환염 고환 절제

 

부고환염 환자 중에서는 별다른 치료를 받지 않아도 자체 면역반응에 의해 자연치유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항생제 치료에 비해 치료기간이 훨씬 오래 걸리고 반대로 상황이 악화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만약 자연치유를 기대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세균에 대한 면역력을 키우는 방향으로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