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동맥류 수술비용 (개두술, 결찰술)

머릿속 시한폭탄이라 불리는 뇌동맥류는 뇌혈관이 꽈리처럼 부풀어 오픈 상태를 말하며 상당히 위협적인 질병에 해당합니다. 

 

다행스러운 것은 파열 전 발견해서 조기 치료를 할 경우 완치율이 90%를 넘어설 정도로 예후가 좋습니다.

 

다만 전조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아 발견하기가 쉽지 않아 미리 대비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건강검진을 통해 초기에 발견했다면 상당히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하지만 뇌동맥류가 파열될 경우 두개강 내 뇌지주막하 공간으로 출혈이 되면서 극심한 통증을 겪게 되거나 혼수상태, 사망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뇌동맥류 수술 비용

 

뇌동맥류 치료는 보존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로 구분되며 수술 치료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결찰술
  • 개두술

 

뇌동맥류 수술비용

 

뇌동맥류 수술 치료비는 수술 종류와 병실 성격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술 비용은 산전 특례가 적용되기 때문에 감당하기 힘든 수준은 아니며 실손보험이 있을 경우 사실상 부담은 없는 수준입니다.

 

 

1. 결찰술 - 6인실 7박 8일  입원하고 총비용 180~250만원

2. 개두술 - 2주 입원하고 산전특례적용 받아 200~300만원 내외

 

※ 뇌동맥류 코일색전술 비용 - 100~150만원

 

위의 금액은 실제로 치료를 받고 병원비를 낸 환자들의 후기를 통해 확인된 내용이며 추가로 뇌동맥류 비파열, 파열에 따라 수술비가 달라지게 됩니다.

 

 

또한 치료 과정에서 비급여 항목이 많을 경우 수술 비용이 상승하게 되는데, 뇌동맥류 개두술의 경우 산정특례를 적용해도 비급여 치료가 많으면 400~500만원 정도의 치료비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추가로 꽈리가 1개인 경우로 수술이 어렵지 않다면 다인실 기준 개두술도 160~180만원의 가격이 나오기도 합니다. 

 

▶ 뇌동맥류 수술 후기

 

뇌동맥류 개두술 후기
<뇌동맥류 개두술 후기>

 

뇌동맥류 결찰술 후기
<뇌동맥류 결찰술 후기>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