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뼈 들어가게 하는 방법

동양인은 대체적으로 서양인에 비해 옆 광대뼈가 도드라지게 튀어나온 경우가 많아 얼굴이 입체감이 떨어지고 평평해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굴에서 광대뼈가 발달되어 있다고 무조건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것은 아닙니다. 연예인의 경우 오히려 광대뼈가 도드라지게 표현하며 매력을 어필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광대뼈가 얼굴에 균형을 잃었거나 옆광대만 유난히 튀어나와 있는 경우 강하고 드센 인상을 주기 때문에 자신감을 잃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광대뼈 축소 방법

 

광대뼈로 고민을 하는 나이는 보통 20대 후반이나 30대에서 많이 하게 됩니다.

 

나이가 들면 젖살이 빠지게 되고 점점 광대뼈가 도드라지게 되는데 피부의 상태, 근육, 피하조직에 따라 보이는 모습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광대뼈 들어가게 하는 방법

 

간혹 성형과 관련된 커뮤니티를 보면 광대뼈 작아지는 법으로 '광대뼈 누르면 들어가나요?'라고 질문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완전히 틀린 말은 아니지만 뼈 성장이 완료된 성인에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광대뼈를 자주 누르면 오히려 광대뼈 주변의 근육이 발달되면서 광대뼈가 더 튀어나온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광대뼈 누르기

 

그렇다고 성장 전에 광대뼈를 지속적으로 눌러서 압박을 줄 경우 원하는 형태가 아닌 뼈의 변형, 과대 발육, 발육 억제 등의 부작용을 낳을 수 있으니 결론적으로 광대뼈를 누르는 행동은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실질적으로 광대뼈를 들어가게 하기 위한 가장 현실적인 방법은 '광대뼈 축소술'을 받는 것입니다.

 

 

광대뼈 축소술은 옆광대 또는 앞광대를 절골한 후 볼륨을 살려 입체감 있는 얼굴로 만들어 주는 수술입니다. 보통 옆광대 부위를 개선하는 경우가 많아 부드러운 인상과 동안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광대뼈 메이크업

 

시술이나 수술이 부담스럽다면 메이크업 기술을 배워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귀 옆 볼륨을 살려 상대적으로 광대뼈가 작아 보이게 할 수 있으며 헤어스타일로도 광대뼈가 부각되는 것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아래는 필러나 보톡스와 같은 시술, 안면윤곽술, 광대뼈 축소술 등을 하지 않고 오직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의 교정으로 표현한 전후 사진입니다.

 

광대뼈 메이크업
광대뼈 화장

 

▶ 광대뼈 축소술 회복기간

 

  • 수술 시간 : 1시간
  • 마취 : 수면마취(전신마취)
  • 실밥 제거  : 1주일~10일 후

 

광대축소술 방식에 따라 빠르면 3일 만에 일상으로 복구가 가능하지만 보통 일주일에서 10일 정도는 시간이 걸립니다. 붓기가 빠지는 시간과 타인에 대한 부담이 크다면 보름 정도는 넉넉하게 휴식기를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광대뼈 축소술 전후 사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