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컬트라 효과없음 , 진실은?

사람은 누구나 나이를 들면서 노화에 따라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면서 피부가 늘어지거나 푹 꺼지게 됩니다. 이렇게 푹 꺼진 피부를 개선하기 위한 대표적인 방법으로 필러와 스컬트라가 있습니다.

 

PLLA 성분의 스컬트라는 필러와 보톡스와는 다르게 인체 내에 외래 물질을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피부 스스로 콜라겐을 생성시킬 수 있는 촉진제를 주입하는 방식입니다.

 

이를 통해 얼굴의 자연스러운 볼륨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주름과 탄력이 개선되면서 피부 노화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물질이 아니라 본인의  콜라겐 생산성을 늘려 개선하는 방식으로 시간이 경과하면서 자연스러운 볼륨 효과로 천천히 이뻐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스컬트라를 맞으면 좋은 사람

 

 

  • 피부 노화 속도를 늦추고 싶은 분
  • 얼굴 전체적으로 주름을 교정하고 싶은 분
  • 자연스럽게 이뻐지고 싶은 분
  • 관자놀이, 턱, 뺨 등에 꺼진 피부를 채우고 싶은 분
  • 치료효과가 오랜 기간 동안 지속되길 원하는 분

 

 
 

※ 스컬트라 유지기간

 

스컬트라 유지기간은 2년 정도 됩니다. 시술 후 가시적인 효과가 나타나는 시기가 6개월 이후라는 것을 감암할 때 유지기간이 짧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컬트라는 2년이 지난다고 해서 효과가 완전히 사라지지 않습니다. 볼륨감이 100을 기준으로 30~40%는 남아있습니다.

 

 

스컬트라 효과없음 ??

 

스컬트라를 시술받고 효과를 보지 못했거나 효과가 없다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시술을 받고 1개월이 지났는데도 볼륨감이 살아나지 않아 불만을 가지는 분들도 있는데, 이는 스컬트라에 대한 잘못된 오해에서 비롯한 상황입니다.

 

왜냐하면 스컬트라는 필러나 보톡스와 다르게 외무 물질로 볼륨감을 살리는 것이 아니라 자가 콜라겐을 생성하는 원리로 피부 재생을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스컬트라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적어도 3개월 정도는 되어야 합니다. 또한 3개월보다는 6개월, 9개월 뒤의 볼륨 효과가 더 좋아지게 됩니다.

 

외국에서 나온 임상실험 자료에 의하면 9~14개월 정도에서 가장 좋은 볼륨감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효과가 천천히 나오는 것은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지만 주변으로부터 점점 이뻐진다는 말을 들을 정도로 자연스럽게 개선되는 것이 장점입니다.

 

 

따라서 스컬트라 시술을 받고도 효과를 보지 못한 분들은 조금 더 여유 있게 시간을 가지고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이전에 효과가 빠른 필러 시술을 받은 분들은 스컬트라 효과에 대해 의구심이 들 수 있습니다.

 

단점은 스컬트라 시술 비용이 비교적 고가에 형성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적어도 3회 정도는 시술을 받아야 하며 비용은 3회 기준으로 150~200만 원 정도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유지기간이 길다는 것을 감안하면 필러랑 비교했을 때 큰 부담은 아닙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