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무료 대상자)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피부 발진 중에서 가장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대상포진은 50대 이상이 6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노년층을 괴롭히는 질환입니다.

 

매년 대상포진 환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전체 인구의 70만 명 이상이 대상포진으로 병원을 찾고 있습니다. 노년층에게 대상포진 발병률이 증가하는 이유는 노화에 따른 면역력 저하가 주요 요인입니다.

 

즉 30, 40대에서도 신체의 면역력이 떨어질 경우 대상포진에 노출될 수 있음을 뜻합니다.

 

이에 따라 성인 대상 접종 백신 중에서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기본적이고 중요한 질병 예방 수단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대상포진 백신은 종합병원이나 대학병원에서 예방접종 가격이 20만 원 내외로 형성되어 있어 비용적인 측면에서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일반 의원급 병원에서는 15~16만 원 정도의 접종비를 받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예방접종은 실비보험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보험으로도 처리할 수 없습니다.

 

접종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한 방법은 보건소에서 대상포진 예방접종 주사를 맞는 것입니다.

 

보건소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보건소에서 대상포진 예방 주사를 맞을 경우 비용은 평균적으로 14만 원 정도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조건이 맞을 경우 무료 접종을 진행하고 있는데, 각 지차제의 보건소마다 다른 조건부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무료 예방 접종 #1

 

 

천안시에서는 대상포진 예방접종이 만 65세 이상이면서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인 대상자로 무료로 백신 접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료 예방 접종 #2

 

 

옥천군 보건소에서는 만 65세 일 경우 소득 조건을 따지지 않고 무료로 예방접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본인 또는 부모님이 만 65세 이상일 경우 거주하고 있는 지자체의 보건소에 문의하여 무료로 예방접종이 가능한지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저렴한 곳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대상자가 아니라면 꼭 보건소에서 백신 주사를 맞을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일반 병원에서 보건소와 비슷한 가격을 받거나 더 저렴하게 예방접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대상포진 예방접종 비용이 10만 원 초반대에 형성된 병원도 있습니다.  보건소 예방접종 가격보다 더 저렴하면서 본인의 집 근처에서 접종을 받고자 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